[단독]“이재명, 중도보수 국민의힘 입당” 현수막 선관위 승인…오늘부터 걸린다
백승연 2025. 2. 21. 10:4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국민의힘 입당을 권유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걸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가 승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정연욱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중도보수 국민의힘 입당합니까?' 현수막을 선관위가 허가해 오늘 오후 지역구인 부산 수영구에 게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지난 18일 자신과 민주당을 ‘중도 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언급한 데 대한 비판입니다. 정 의원은 SNS에 "중도보수 코스프레는 절대 없다던 이 대표가 중도보수라 하니 국민의힘에 입당하라"고 꼬집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이 대표의 '중도 보수' 발언에 대한 공세가 이어졌습니다. 같은 당 김기현 의원도 자신의 SNS에 "그 말이 진심이라면 대한민국 유일의 중도보수정당 국민의힘에 입당하실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썼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이 중도 보수 정당이면 파리도 새"라고 꼬집었습니다.
백승연 기자 bsy@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