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재 성주군의회 의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8대 지자체 혁신 평가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의회 도희재 의장이 지난 19일'2025년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WFPL지자체 혁신 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 전문기구인 지자체혁신평가위와 세계언론협회,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자체 혁신지수에 의거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도희재 의장은 8, 9대 재선 의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주군의회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21/ned/20250221102456442fndg.jpg)
[헤럴드경제(성주)=김병진 기자]경북 성주군의회 도희재 의장이 지난 19일‘2025년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WFPL지자체 혁신 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 전문기구인 지자체혁신평가위와 세계언론협회,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자체 혁신지수에 의거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도희재 의장은 8, 9대 재선 의원이다. 친절하고 부지런한 성품을 바탕으로 군민들의 삶과 직결되어 있는 문제들을 꼼꼼히 찾고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주민의 대변자 역할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특히 도의장은 의회 의원 중 가장 젊은 의원으로서 제 9대 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의장에 당선된 후 모든 권위의식을 내려놓고 오직 군민을 위해 존재하는 의원임을 자각하며 지역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전념했다.
도희재 의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군민의 의견을 경청하는 민생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후 처음…‘아파트’ 터진 로제, 韓 음저협 탈퇴 왜?
- ‘계엄군 체포 대상’ 차범근 “내 이름이 왜 거기에, 황당”
- 구준엽, 故서희원 수목장 연기이유… “이대로 자연으로 돌아가는 건…”
- 허리 통증, 독감 후유증인 줄 알았는데…‘이 암’ 말기에 깜짝
- 동반출국 했지만…홍상수, 베를린영화제 나홀로 참석
- ‘프리 선언’ 김대호, 이승기와 한솥밥…MC몽의 원헌드레드 계약
- 김지민,김준호와 7월 결혼... “예식장 계약금 내가 냈다”
- ‘빽햄’ 논란 백종원, 3주 만에 유튜브 복귀했지만…악플 세례
- ‘60억 추징’ 해명에도…이하늬, 세금 탈루·횡령 피고발
- 기안84 “나대는 것 같아 안올렸는데”…‘100 챌린지’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