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4축 드라이브, 中 수직다관절로봇 적용 시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모션 제어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자체 개발한 세계 최소형 드라이브 'D8 4AXIS Drive'의 해외 로봇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1일 알에스오토메이션에 따르면 현재 'D8 4AXIS Drive'는 중국 산업용 로봇 기업의 수직 다관절로봇에 적용하는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로봇모션 제어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자체 개발한 세계 최소형 드라이브 ‘D8 4AXIS Drive’의 해외 로봇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1일 알에스오토메이션에 따르면 현재 ‘D8 4AXIS Drive’는 중국 산업용 로봇 기업의 수직 다관절로봇에 적용하는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중국 외에도 대만, 일본 등에서 수직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써드파티(Third-Party) 제어장치 제품 등에 ‘D8 4AXIS Drive’를 적용하는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의 ‘D8 4AXIS Drive’는 스마트 제조 국제 표준단체 IEC의 국제 안전 규격인 ‘IEC 61508(Fuctional Safety)’ 인증과 더불어 로봇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글로벌 사이버 보안 인증 ‘IEC62443’도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드라이브는 산업 현장이나 개인 맞춤형 로봇의 소형화를 실현해 원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로봇 시장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고품질의 국산 드라이브와 컨트롤러의 시장 확대를 통해 건전한 로봇 부품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월 금리 인하, 5월에 또…연말 최종금리 전망은[금통위폴]②
- 머스크 아들 코딱지 때문?…트럼프, 결단의 책상 교체
- "첫눈에 불꽃 튀어"...'블랙아웃' 10대와 모텔 간 男 대반전 [그해 오늘]
- 해외여행 간 30대女, ‘이것’ 먹고…뇌에 ‘기생충’ 감염
- 하마스, 이스라엘 시신 4구 넘기며 ‘섬뜩’ 인계 행사
- ‘차붐 아들’ 차두리…“감독으론 아버지 뛰어넘겠다”
- 강남 한복판서 3명 매달고 도주했는데…"수사 지지부진"
- '음료서비스' 거절하자 구급차 부른 손님..."병원비 달랍니다"
- 차에서 ‘데구르르’…홀로 도로에 떨어진 돼지, 무슨 일?
- '미키 17' 봉준호 "마크 러팔로=특정인 연상? 세계가 똑같은 생각"[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