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모바일 버전 中 서비스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자회사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모바일 버전을 중국에서 서비스한다.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달 초부터 중국 앱 마켓 탭탭(TapTap)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 모바일 버전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넥슨 관계자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데이브 더 다이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버전을 준비 중"이라며 "수요가 컸던 중국을 우선으로 하지만 이후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등 중국 외 지역 서비스 계획은 아직 검토중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넥슨이 자회사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모바일 버전을 중국에서 서비스한다.
![넥슨은 '데이브 더 다이버'의 모바일버전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사진=중국 탭탭 캡처]](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20/inews24/20250220104131199cakl.jpg)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달 초부터 중국 앱 마켓 탭탭(TapTap)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 모바일 버전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중국 내 서비스는 '소녀전선', '벽람항로' 등을 퍼블리싱한 중국 기업 XD가 맡았다.
이날 기준 마켓 예약 건수는 54만건을 넘겼으며, 찜 횟수 또한 53만건을 기록했다. 넥슨 측에 따르면 게임은 지난달 24일 IOS 기준 사전 예약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개발진은 탭탭을 통해 "이번 게임은 PC 버전의 완전한 이식이 될 것이며, 모든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진정한 수중 모험 경험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일부 오리지널 콘텐츠도 준비 중이며, 더 중국 서버 이벤트 계획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은 '데이브 더 다이버'의 모바일버전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사진=중국 탭탭 캡처]](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20/inews24/20250220104132537swop.jpg)
넥슨은 지난 2023년 PC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를 선보였다. 게임은 지난해 12월 기준 글로벌 500만장 판매고를 기록할 정도로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모바일 버전은 중국 외 지역 서비스는 아직 미정인 상황이다.
넥슨 관계자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데이브 더 다이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버전을 준비 중"이라며 "수요가 컸던 중국을 우선으로 하지만 이후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 JK김동욱, 이하늬 탈세 의혹 겨냥…"나만 힘든 거였어?"
- 김하늘 양 살해 여교사, 응급 치료 도중 큰 소리로 웃어⋯의료진도 당황
- 백종원, 고압 가스통 옆에 두고 기름 요리했다가⋯200만원 과태료 처분
- [헬스+] "손톱 보면 얼마나 늙어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 생활비 '200만원씩' 주던 남편…알고 보니 내연녀에 '빚만 잔뜩'? [결혼과 이혼]
- 헌재, 오늘 '야간 재판' 불사…'尹 탄핵심판' 막바지
- 호주해변 돌고래떼 구조 실패…90여마리 '안락사' 왜?
- "차은우냐, 김대리냐"⋯소비자의 선택은
- 법원,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 기소 검찰 정면 비판
- '무도' 출연한 스타 요가강사 이유주, 사망…향년 3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