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기피' 왕대륙, 논란 속 다음 달 입대..."1년간 대체 복무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 배우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당장 한 달 뒤에 군에 입대해야 한다는 대만 당국의 발표가 나와 화제가 됐다.
오늘(19일) 대만의 언론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병역국(병무청)은 전날 왕대륙에 대해 "(왕대륙이) 징병 신체검사 재검진을 신청하지 않았지만, 2011년 신체검사 결과 건강에 문제가 없었으므로 다음 달 13일에 입대해 1년간 대체복무를 하게 됐다"라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영재 기자] 대만 배우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당장 한 달 뒤에 군에 입대해야 한다는 대만 당국의 발표가 나와 화제가 됐다.
오늘(19일) 대만의 언론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병역국(병무청)은 전날 왕대륙에 대해 "(왕대륙이) 징병 신체검사 재검진을 신청하지 않았지만, 2011년 신체검사 결과 건강에 문제가 없었으므로 다음 달 13일에 입대해 1년간 대체복무를 하게 됐다"라고 발표했다.
타이베이시 병역국은 "지난해 5월 33살이 된 왕대륙이 징집 유예 기한을 넘겼다"라며 "만약 그가 재검사를 신청하면 과거 병력을 보고 결정한 것"이라고 했다.
현재 대만은 징병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의무 군복무 기간은 1년이다. 대만 병역법에 따르면 남성은 만 18세 ~ 36세에 병역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대학 및 대학원에 학적을 둬 입대를 미루는 것이 가능하지만, 33세가 되도록 졸업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 이상 징집 유예가 불가능하다.
지난 2015년 왕대륙은 대학에 다닌다는 이유로 입대를 한 차례 미룬 바 있다. 해당 대학은 2021년 폐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왕대륙은 학교에 거의 오지 않았고, 해당 대학을 운영했던 학교 법인은 "왕대륙이 2018년 퇴학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왕대륙은 병역을 피하기 위해 은밀히 전문 조직에게 찾아가 100만 대만 달러(한화 약 4400만 원)를 건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심장 질환이 있는 것처럼 꾸몄다. 이를 통해 의사를 속여 허위 진단서를 발급받는 방식으로 병역을 기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영재 기자 yyj@tvreport.co.kr / 사진= 왕대륙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안이 동안보다 일찍 사망"… 이경규 "바다낚시 때문에 얼굴 훅 가" ('경이로운 습관')
- 전현무, '20살 연하' 홍주연에 핑크빛 폭주.. 크리스마스까지 챙겼다('사당귀')[종합]
- 투개월 도대윤, 클럽 논란→정신병원 강제 입원.. 15년 만에 다시 무대 섰다('언더커버')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용서하고 일상 되찾았다.. 환한 미소 속 여유와 안정
- 레인보우 노을, 4월의 신부 된다.. 연예인 뺨 치는 예비신랑과 백년가약[전문]
- 이순실 "인신매매단 내 앞에서 딸 가격 흥정…눈물도 말랐다" (같이삽시다) [종합]
- "약혼남=바람남" 15기 정숙, 예비신랑 양다리 의혹에 결혼 게시물 삭제
- 곽시양 "결혼하고 싶은데 돈 없어…집 빚+부모님 병원비" 고백 (라스) [종합]
- '음주운전→결혼' 진예솔 "미숙하고 이기적이었다.. 앞으론 성숙하게 살아갈 것"
- 페이커 "상금 계산 따로 안 해, 돈 쓸 일 없어서 거의 안 쓰는 편"('살롱드립2')[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