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UAE 방산 관리 기관과 MOU…품질 관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방산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개최 중인 중동·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인 'IDEX 2025' 현장에서 타와준 산하의 품질검수 기관 TQC와 '군수품 품질관리 및 인증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18일(현지 시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와 TQC 간 전략적 파트너십은 상호 기술 교류를 바탕으로, UAE 방산 제품들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시험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세스 개발에 협력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방산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개최 중인 중동·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인 ‘IDEX 2025’ 현장에서 타와준 산하의 품질검수 기관 TQC와 ‘군수품 품질관리 및 인증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18일(현지 시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와 TQC 간 전략적 파트너십은 상호 기술 교류를 바탕으로, UAE 방산 제품들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시험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세스 개발에 협력하는 것이다.
한화는 UAE 무기체계 및 방산물자 품질 검수와 신뢰성 인증 협력을 바탕으로 UAE 시장에서의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QC는 UAE 방산물자 조달을 담당하는 타와준 경제위원회 산하의 국내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과 같은 기관이다.
UAE 내 방산물자의 운용·유통 관리와 품질보증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UAE 국가표준 시험평가 시설 및 품질·인증 절차를 구축 중이다.
한화는 지상, 유도무기, 감시정찰 등 다수의 분야 시스템의 시험 및 인증 기술을 TQC와 교류하며 향후 더 효율적인 현지 생산과 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TQC와 협력을 토대로 UAE에서 K-방산 첨단기술을 보다 현지화·고도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비명계 회동 속도낸다···21일 박용진 독대
- "조지호 청장, 출석 의사 내비쳤다···변호인과 협의 중"
- “30척, 3.7조원 쏜다” 오만 아샤드쉬핑 발주, 한국 조선사 수혜 예상
- 한화, 글로벌 UGV기업 밀렘 로보틱스와 첨단 무인차량 공동 개발
- 네이버·카카오도 한경협 합류…제조업→테크업계로 외연 확장
- [속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과반 노조 탄생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8년 재판 종지부…회장직 유지
- 배우 전원주, 2만원대에 산 SK하이닉스 800억대?
- 여기에도 미분양이…미분양 주택 수 1위 지역 ‘경기도’, 2위는?[전국 미분양 지도]
- 정부, 용산국제업무지구에 4000호 추가한 1만호 주택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