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비자 후 증가추세인 '중국여행'...상하이로 갈까, 황산으로 갈까!

조성란 기자 2025. 2. 19. 09:5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근교 수향마을  /사진-모두투어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지난해 11월 중국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3개월 연속 꾸준히 중국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여행사들도 중국여행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중국의 장엄한 자연을, 또는 도심, 중국의 예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 등 늘어난 여행 수요만큼 여행상품도 다채로워 지고 있다. 


모두투어, 최신 중국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기, 상하이' 기획전 


모두투어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11월~1월 중국 지역 송출객 수는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했다. 지역별 비중은 △장가계(31%), △청도(26%), △상하이(12%), △베이징·하이난(6%)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상하이 지역의 예약률은 450% 증가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상하이 야경   /사진-모두투어

이에 모두투어는 최신 중국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기, 상하이'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베스트셀러, △상해+주변 도시, △Only 우리만, △디즈니랜드 등 총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여행객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 '[모두시그니처] 상해+수향마을 4일'은 노팁·노옵션으로 여행의 부담은 줄이는 한편, 프리미엄 국적기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전 일정 월드 체인 호텔에 숙박하여 여행의 편안함을 높였다. 


상하이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동방명주 탑을 비롯해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신천지 등의 핵심 관광지와 최근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와이탄, △판롱티엔디, △디즈니 차이나 플래그십 스토어 등을 방문한다. 

 상하이 예원  /사진-모두투어

또한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천고정쇼를 비롯해, △황푸강 유람선, △전신 마사지 등과 △딤섬, △동북요리, △사천요리 등 현지 미식 체험 5회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상하이 주변 인기 도시 △주가각, △항주, △우전 등을 함께 방문하는 상품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상품도 마련되었다.


모두투어 이우연 상품본부장은 "최근 상하이를 찾는 여행객이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상하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패키지, 세미패키지, 자유여행, 테마상품 등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노랑풍선, 직항으로 떠나는 '중국 황산 패키지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중국 남방항공 직항으로 떠나는 황산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중국 황산은 예로부터 10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며, 장엄한 산세와 운무가 만들어내는 절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이에 노랑풍선은 고객들이 황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중국 황산  /사진-노랑풍선

오는 4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2회(수, 토요일) 출발하는 이번 황산 패키지상품은 중국 남방항공 직항 왕복 탑승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둔계 옛 거리와 강을 두고 마주한 '리양 옛거리' △중국 옛모습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청대 옛거리' △명나라 시대의 휘주스타일의 전통 주택 그룹인 '잠구민택' △안휘성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휘주박물관' 등 황산 시내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황산 리양옛거리  /사진-노랑풍선

아울러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구성된 '황산 4/5일 TOP PICK' ▲황산 3대 케이블카를 체험할 수 있는 '황산 4/5일' ▲황산과 삼청산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황산/삼청산 4,5일 TOP PICK' 등 총 3가지 상품이 준비돼 있어 고객의 니즈와 일정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황산 4/5일 TOP PICK' 상품은 노팁·노옵션·노쇼핑을 원칙으로 고객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산 위에서의 숙박이 포함돼 있어 황산에서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한번에 감상할 수 있다.


'황산 4/5일' 상품의 경우 황산의 3대 케이블카로 불리는 △태평 △운곡 △옥병 케이블카를 모두 탑승할 수 있으며 ▲황산 서쪽 운해와 기암 절경을 볼 수 있는 '배운정' ▲하늘에서 날아온 돌이 산봉우리에 꽂힌 듯한 형상을 지닌 '광명정' ▲장엄하고 역동적인 계곡으로 이뤄진 협곡인 '서해대협곡' 등의 주요 명소들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도록 황산에 두 번 등정하는 코스로 이뤄져 있다.

 황산 시신봉 /사진-노랑풍선

'황상/삼청산 4,5일 TOP PICK' 상품은 황산뿐만 아니라 ▲옥경봉과 옥화봉, 옥허봉 등 3개의 봉우리를 뽐내는 '삼청산'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황산은 중국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자연경관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라며 "이번 남방항공 직항으로 떠나는 황산 상품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일정으로 황산 여행을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