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SE4 19일 공개...보급형 AI폰 선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SE4'를 19일 출시한다.
18일 업계와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19일(현지시간) 아이폰SE4를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이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건 2022년 3월 아이폰 SE3를 출시한 이후 약 3년 만이다.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을 위해 스마트폰의 두뇌인 앱프로세서(AP)도 아이폰16과 같은 신형 A18 칩을 탑재하고 8GB 램(RAM)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SE4’를 19일 출시한다.

애플이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건 2022년 3월 아이폰 SE3를 출시한 이후 약 3년 만이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AI 기능을 추가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시리즈와 중급형 라인업인 A시리즈와 경쟁에 나설 전망이다. 현재 플래그십 아이폰 중에서도 6개 모델에만 지원된다.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을 위해 스마트폰의 두뇌인 앱프로세서(AP)도 아이폰16과 같은 신형 A18 칩을 탑재하고 8GB 램(RAM)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SE4는 아이폰14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돼 아이폰14와 유사한 외형에 홈버튼이 사라지고 후면에 싱글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외 주요 스펙은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 △애플 자체 개발 5G 모뎀 칩 △단일 4800만화소 후면 카메라 △8GB 램 △신형 A18칩 △USB-C포트 등이다.
동작 버튼도 탑재될 전망이다. 동작 버튼은 현재 아이폰15 프로 라인업과 아이폰16 시리즈에만 있는 기능으로 아이폰 기기 좌측 상단에 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무음·카메라·손전등·녹음·번역 등 자주 쓰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SE 시리즈의 상징으로 남은 홈버튼도 사라진다. 이번에 출시될 모델은 페이스 ID가 탑재돼 아이폰14와 유사한 형태로 나올 전망이다.
출시 예상가격은 499달러(72만원)로 전작(429달러) 대비 70달러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 고객 입장에서는 고환율로 인해 SE3는 59만원에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10만원 이상 오른 70만원 전후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가장 새로운 가족 구성원’이라는 팀 쿡의 표현이 아이폰 SE 시리즈의 리브랜딩을 의미할 수 있다”고 풀이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엄날 尹에게서 ‘술 냄새’…군사경찰이 분명히 맡았다고”
- 전세계 '금' 씨가 말랐다…'금' 쓸어담는 미국
- 조지호에 6번 전화한 尹 "국회의원들 다 잡아!"
- 男은 연봉 1억, 女는 35세 이하…‘결정사’ 조건 논란
- 미라처럼 숨진 3살 여아, 친모가 언니였다 [그해 오늘]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편히 쉬길" 연예계 눈물의 추모
- 봉준호 "故 이선균, 미안했다…진상규명 촉구 왜 빨리 못했나 자책"
- 고양창릉, 사전청약자 본청약 접수율 '선방'…일반청약 흥행 이을까
- 야노 시호 "♥추성훈 더러운 집 영상 공개 후 많이 울어"
- "뜬금없이 왜 수의계약?" 강남N타워 매각에 '의문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