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대륙, 병역기피 혐의 체포…진단서 허위 발급 의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 배우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대만 언론 'ET투데이'는 18일(이하 현지시간)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체포돼 조사 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신베이시 검찰청은 병역법 위반을 수사하던 중, 왕대륙을 용의자로 체포했다.
왕대륙은 병역을 회피하기 위해 허위 의료 진단서를 발급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박수연 인턴기자] 대만 배우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왕대륙은 영화 '나의 소녀시대'로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배우다.
대만 언론 'ET투데이'는 18일(이하 현지시간) "왕대륙이 병역 기피 혐의로 체포돼 조사 중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신베이시 검찰청은 병역법 위반을 수사하던 중, 왕대륙을 용의자로 체포했다. 그는 자택 수색이 끝난 뒤 소환 조사를 받았다.
왕대륙은 병역을 회피하기 위해 허위 의료 진단서를 발급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10명 이상이 이 사건 용의자에 포함됐다.
대만 병역법에 따르면 남성은 만 18세부터 만 36세까지 병역 의무를 가진다. 의무 군복무 기간은 1년이다.
그러나 왕대륙은 33세가 되도록 군입대를 하지 않았다. 이에 현지에서는 병역 기피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왕대륙은 데뷔 당시에도 연예인 특혜 의혹을 받았다. 그의 동급생들은 "왕대륙이 대학교 수업에 참석한 적이 없고, 병역을 회피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당시 왕대륙의 소속사 '자이언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는 "회사 측에서 모든 일정을 잘 조율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한편, 왕대륙은 지난 2015년 '나의 소녀시대'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다. 이후 '영웅본색 2018'과 '장난스런 키스' 등에 출연했다.
<사진출처=왕대륙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