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이 먼저입니다’ 책 출간, 다음주…정치 행보 재개 움직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26일 '국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며 정치 행보를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 전 대표 측 관계자는 해당 매체와 통화에서 "'국민이 먼저'라는 한 전 대표의 정치적 원칙을 담은 책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전 대표는 책 출간에 맞춰 북 콘서트 또는 강연 등의 행사를 통해 정치 복귀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26일 ‘국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며 정치 행보를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 전 대표 측 관계자는 해당 매체와 통화에서 "‘국민이 먼저’라는 한 전 대표의 정치적 원칙을 담은 책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전 대표는 책 출간에 맞춰 북 콘서트 또는 강연 등의 행사를 통해 정치 복귀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관측된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와 조기 대선 가능성과 관련해 사실상 출마를 염두에 둔 행보라는 것이 정치권의 해석이 나온다.
한 전 대표는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후 지난해 12월 16일 대표직에서 물러난 바 있다. 이후 잠행을 이어오던 한 전 대표는 지난달 설 연휴를 전후로 정치 원로들을 만나며 향후 행보와 관련한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대표 사퇴 두 달 만인 지난 16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머지않아 찾아뵙겠다"며 정치 행보 재개를 예고했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재명, 조기대선 다자대결서 43%…정권교체必·민주당 지지도 동반 상승[리얼미터]
- 박지원 “김여사가 ‘오빠 이것 터지면 다 죽어. 빨리 계엄해’ 했을 것…내말 틀리면 고소”
- 707단장 “野 보좌진, 국회서 군인들에 욕설·폭력 행사…계엄군 이용 폭동 유도 느낌받았다”
- 젤렌스키, UAE·사우디 등 순방… 협상중재 요청할듯
- “유도하듯…” 60대 아파트경비원 넘어뜨려 숨지게 한 20대男 징역 10년
- 김새론 죽음에…‘유퀴즈’ 출연 교수 “사회가 ‘오징어 게임’같다’”
- “6·25, 미국이 일으켜”…찬탄집회 연사 황현필 ‘천안함 음모론’도 주장
- “광주에 모인 3만 민심, 이재명 대선 불출마 요구한 것” 호남 출신 장성민이 한 말
- 상어와 사진 찍으려다 50대女 두 손 잘려… 카리브해 참변
- 故김새론 빈소는 현재… 원빈·한소희·이찬혁 조문…“기억하고 기도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