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릭스, 오늘 주가 22% 오르면 내일 거래정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올릭스가 주가 급등으로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가운데 18일에도 주가가 더 뛰면 오는 19일 하루 동안 거래 정지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매매거래정지 예고' 공시를 통해 올릭스의 이날 종가가 지난 14일 종가보다 40%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 전일 종가보다 높으면 오는 19일 주식 매매가 정지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올릭스가 주가 급등으로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가운데 18일에도 주가가 더 뛰면 오는 19일 하루 동안 거래 정지될 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매매거래정지 예고’ 공시를 통해 올릭스의 이날 종가가 지난 14일 종가보다 40%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 전일 종가보다 높으면 오는 19일 주식 매매가 정지된다고 했다.
올릭스가 투자경고종목이 된 지난 12일 종가는 4만5100원으로, 전날 종가(4만8150원)가 이미 웃돌고 있다. 관건은 지난 14일 종가 4만2100원보다 40% 이상 오른 5만9000원(호가 단위 반영)을 넘을지다. 전날 종가보다 이날 주가가 22% 이상 오르면 오는 19일 거래가 중단된다.
올릭스는 앞서 지난 13일에도 매매거래정지 예고를 받은 적이 있다. 같은 날 주가가 1.11% 하락하면서 매매거래정지 조처는 이뤄지지 않았다.
한국거래소는 주가 급등 등으로 투자자가 유의해야 하는 종목을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과 같은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종목부터 주식 매매가 정지될 수 있다.
올릭스는 리보핵산(RNA) 간섭 기술 기반 바이오 기업이다. 지난 7일 미국 일라이 릴리(Eli Lilly)와 심혈관·대사질환 치료제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급등했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거래일 연속 상한가(일일 가격 제한폭 최상단)를 찍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네톡톡] 용인 반도체 이전?… 새만금 땅 60%는 주소도 없어
- ‘내란 재판’ 尹 구형 13일로… ‘필리버스터급’ 김용현 측 진술에 연기
- [Why] 세계 최대 원유 생산국 미국이 베네수엘라 원유를 원하는 이유
- [비즈톡톡] “저축 필요 없다”… 일론 머스크가 예고한 ‘보편적 고소득’ 시대
- 퇴사 줄잇는 금감원, 5억원 컨설팅 결과는 ‘공자님 말씀’
- 농민 돈 쌈짓돈처럼 쓴 농협중앙회... 부실 우려 속 임원에 천만원대 선심성 성과급
- [Why] 어도어, 다니엘 위약벌 1000억 가능했는데…300억만 청구한 까닭은
- [르포] ‘인력난’ 조선소에 휴머노이드 온다… 에이로봇 “3년 내 현장으로”
- 고기 더 먹고, 설탕은 ‘제로’도 끊어라… 美 정부, 5년 만에 식단지침 전면 수정
- 중국 수출 통제로 시험대 오른 美·日 동맹… 희토류 전선 재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