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관세 위협'에도 버티는 韓 증시, 올해 '다크호스' 되나?

신현상 기자 2025. 2. 17. 18:3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한지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 연구원 

트럼프 대통령이 쏟아내는 관세 폭탄 발언 때문일까요. 아니면 M7으로 불리는 빅테크의 상승 탄력이 떨어진 걸까요. 뉴욕 증시는 작년보다 힘이 빠져 보이는데 서학개미들 발걸음을 돌려야 할지 궁금합니다. 한지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 연구원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듣겠습니다. 

Q. 지난주 말 트럼프 대통령이 상호관세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뉴욕 증시는 잘 견디고 있는 거죠? 

Q. 미국의 지난 1월 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금리 인하 기대는 한풀 꺾인 분위기입니다. 지금 상황으론 하반기에나 인하가 가능할까요? 

Q. 증시를 주도했던 빅테크 기업들이 예전 같은 상승 탄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M7에 대해 "좋은 시절 끝났다"는 평이 나올 정도인데 전체적인 흐름은 어떻습니까? 

Q. M7중에서 테슬라의 상대적 부진과 메타의 상대적 상승세가 눈길을 끄는데 상반된 움직임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Q. 작년에 전 세계 꼴찌 평가를 받았던 코스피와 코스닥이 올 들어서 비교적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에 너무 떨어졌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증시 여건이 달라졌나요? 

Q. 우리 주식 흐름 괜찮은데 외국인들은 왜 계속 매도 행렬인가요? 

Q. 특히 방산주와 조선주 상승세가 놀랍습니다.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대해도 될까요? 

Q. 전 세계가 트럼프발 관세 소용돌이에 밀려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 투자자들은 어떤 전략을 짜야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