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PB 제품군 확대…“커머스 사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는 곰팡이 제거에 특화된 PB(자체 브랜드) 신제품을 출시하며 커머스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연구소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새로운 유통망을 연결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PB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플러스샵’ 매출 170% 증가
“PB 상품군 늘리고 유통망 확대”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는 곰팡이 제거에 특화된 PB(자체 브랜드) 신제품을 출시하며 커머스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검은 곰팡이균에 대해 99.99% 이상 제거 효과 △위생을 위협하는 대장균, 녹농균, 페렴간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9% 이상 살균 효과 △곰팡이 생장·번식 억제 항곰팡이 테스트 완료 △독한 냄새 최소화, 암모니아 탈취력 99% 등의 기능을 갖췄다. 제거젤은 유해물질 5가지 미포함 테스트(MIT, CMIT, 파라벤, 폼알데하이드, 프탈레이트)를 완료했다.
생활연구소는 지난 2022년 청소연구소 앱 내 자사몰 ‘청연 플러스샵’을 선보이며 400여 종의 생활 청소 및 주방 관련 상품을 공개해 왔다. 상품운영위원회 운영 등 엄격한 품질 유지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제 제작한 만능행주티슈와 다목적클리너는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해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플러스샵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생활연구소는 올해 PB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연내 △기름때 제거제, 물때 제거제 등 오염별 세정제 △자동 변기 세정제, 세탁조 클리너 등 간편 청소 클리너 △젤리형 제습제, 탈취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새로운 유통 채널을 발굴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간다. 오는 16일 와디즈에서 점착식 청소포를 펀딩하고 다음 달에는 CJ홈쇼핑과 함께 베스트셀러 만능행주티슈, 점착식 청소포, 다목적 클리너 등 청소 세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연구소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새로운 유통망을 연결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PB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연구소는 올 1월부터 주방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주방 청소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 앱으로 예약하면 매니저가 방문해 설거지·식탁 정리·가스렌지·싱크대 등 주변부 청소 및 쓰레기 배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 신청 시에는 후드 청소도 가능하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낳고 큰 집으로…" 집부터 팔라는 '신특'
- "밀린 월세 받아올게" 실종된 집주인 발견된 곳[그해 오늘]
- 여친 살해한 프로게이머 ‘야하롱’…父 “정신질환 때문에”
- 제22서경호 수색 9일째…실종자 5명 못 찾아
- [단독]"故 김새론, 개명하고 복귀 준비했는데" 안타까운 사망(종합)
- 친정 돈으로 생활하며 의사 되더니…돈 벌자 “수준 떨어져”
- 서정희 母, 전 사위 서세원 언급…"딸의 첫 결혼 끔찍해"
- "박봄, 2NE1 활동 제외하라"… '셀프 열애설'에 팬덤 뿔났다
- [르포]"얼굴 결제할게요" 카드 없이 '1초'면 끝
- 90대 여성에 성범죄 저지른 70대 마을 이장...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