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산 15번째 정규리그 우승...올해도 이어진 '김단비 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프로농구 아산 우리은행이 2년 만에 정규리그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15회로 늘렸다.
위성우 감독이 이끄는 우리은행은 16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청주 KB스타즈와 원정 경기에서 46-44 승리를 거뒀다.
이번 우승으로 우리은행은 2022-2023시즌 이후 2년 만에 정규리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번 정상 등극으로 역대 최다 정규리그 우승 횟수를 15회로 늘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여자프로농구 아산 우리은행이 2년 만에 정규리그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15회로 늘렸다.
위성우 감독이 이끄는 우리은행은 16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은행 2024-2025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청주 KB스타즈와 원정 경기에서 46-44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21승째(8패)를 기록하며 남은 한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2위 부산 BNK(18승 10패)를 2.5경기 차로 제치고 정규리그 1위를 확정했다.
이번 우승으로 우리은행은 2022-2023시즌 이후 2년 만에 정규리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번 정상 등극으로 역대 최다 정규리그 우승 횟수를 15회로 늘렸다.
이 부문 공동 2위 용인 삼성생명, 인천 신한은행(이상 6회)와는 큰 차이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우리은행을 우승 후보로 단언하는 이는 많지 않았다.
박지현이 해외 진출을 선언했고, 베테랑 박혜진(BNK)과 최이샘(신한은행), 나윤정(KB)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리그 내 타 팀으로 이적했다.
그러나 우리은행은 여전히 건재한 위성우 감독과 김단비를 앞세워 BNK의 독주를 무너뜨리고 '전통의 명가'임을 입증했다.
특히 '에이스' 김단비의 독보적인 활약이 빛났다. 김단비는 이번 시즌 득점과 리바운드, 스틸, 블록 등 여러 공격 지표에서 지난 시즌보다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팀 공격을 이끌었다.
위성우 감독의 지도력도 한 몫했다. 경기 내외로 김단비와 티격태격하면서도 '케미'를 자랑하는 위 감독은 우승 확정 후 김단비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올 시즌 신인 이민지를 발굴한 뒤 즉시 전력감으로 성장시키면서 팀의 새로운 주축으로 키워냈다.
한편 우리은행은 정규리그 정상 등극의 기세를 몰아 통합우승을 노린다.
우리은행은 챔피언결정전 우승(12회), 통합우승(10회) 부문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3월 2일 시작하는 4강 플레이오프(3전 2승제)에서 4위와 맞붙는다. 여기서 이기는 팀이 2, 3위 플레이오프 승자와 챔피언결정전을 치른다.
사진=WKBL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시 미스코리아' 박지영 아나, LA 접수한 '비키니&필드패션' - MHN스포츠 / MHN Sports
- 블랙핑크 리사, '아찔' 착시 드레스...재벌 2세 열애설 후 '화끈' 행보 - MHN스포츠 / MHN Sports
- 너무 가까운데...'치과의사♥' 정순주, '화끈' 비키니 입고 '외모 체크!' - MHN스포츠 / MHN Sports
- 강소휘, 웜업으로 시작 팀 승리 이끌다[mhn영상] - MHN스포츠 / MHN Sports
- 대만도, 한국도 울었다...구준엽-故서희원, 첫 만남에 '꿀 뚝뚝' - MHN스포츠 / MHN Sports
- 노정의, 보호본능 넘어 걱정 일으키는 뼈말라 몸매 '가녀린 마녀' - MHN스포츠 / MHN Sports
- 카리나, 핑크 헤어 파격 변신...블랙 시스루로 완성한 치명적 '섹시美' - MHN스포츠 / MHN Sports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피는 못 속여...물려받은 재능폭발 '엄마가 보인다' - MHN스포츠 / MHN Sports
- 상위 1%의 이중생활? 선의의 경쟁, 이혜리의 반전 스틸컷 화제 - MHN스포츠 / MHN Sports
- MZ 정수리샷 찰칵! 차은우, 모자도 가릴 수 없는 '잘생김' - MHN스포츠 / MHN 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