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파워' 작업 뒷이야기 공개 "오락실 게임에서 영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POWER'를 제작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16일 저녁 처음 방송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Good Day)에서는 지드래곤이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를 만나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날 지드래곤은 코드 쿤스트와 함께 차로 이동하며 카 오디오로 자신의 신곡 '파워'(POWER)를 틀었다.
코드 쿤스트가 "이 노래는 애드리브가 맛있다"라고 평가하자 지드래곤은 "애드리브를 참지 못하겠다, 난 녹음할 때 트랙이 진짜 많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보 기자 = 가수 지드래곤이 'POWER'를 제작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16일 저녁 처음 방송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Good Day)에서는 지드래곤이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를 만나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날 지드래곤은 코드 쿤스트와 함께 차로 이동하며 카 오디오로 자신의 신곡 '파워'(POWER)를 틀었다. 코드 쿤스트가 "이 노래는 애드리브가 맛있다"라고 평가하자 지드래곤은 "애드리브를 참지 못하겠다, 난 녹음할 때 트랙이 진짜 많다"라고 설명했다.
코드 쿤스트는 '파워'에 대해 "이 노래 어떻게 하다가 나왔어요? 내 머릿속에는 절대 나올 수 없는 훅"이라고 물었다. 그러자 지드래곤은 "사실 '파워'는 흔한 테마다, 그래서 이걸 재미나게 풀고 싶었다"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오락실 게임 생각하면서 파워업 아이템을 계속 먹는 거지, 게이지가 쌓여서 올라가는 (콘셉트를 상상했다)"라고 덧붙였다.
gimb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년째 신천지 다니는 아내…나와 종교 택하라 했지만" 결혼 20년 남편 호소
- "김연아보다 더 예쁘다"…피겨 해설 임은수 미모 외신도 '들썩'
- '전청조에 속은 그녀' 남현희 "남편 불륜 탓 이혼…상간녀는 지금도 교사"
- "'김 부장님께 안길 뻔, 못 놔주겠다'…남편한테 카톡 여직원 불륜 맞죠"
- 주사이모, 전현무 저격? "한번 죽다 살아나 보니 달라져"…'빛삭'
- 최선규 "3살 딸 교통사고로 즉사했었는데…제가 목 핏덩이 빼낸 뒤 살아나"
- 홍대·압구정 '나체 박스녀' 또 엄벌…이번엔 마약 혐의 징역형 '집유'
- 63세 김병세 "15살 연하에 90일 만에 청혼…결혼한 지 벌써 7년 됐다"
- 외도 들통난 남편…"너도 과거 있잖아?" 아내 결혼 전 교제 생트집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살 연하 男가수 김예훈과 웨딩화보 공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