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高'에 쪼그라든 가계살림…착한 보험 뜬다[돈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고(高) 현상(고환율·고물가·고금리)으로 보험계약 해지를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보험사가 보험료 할인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흥국화재는 지난 13일부터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특약에 가입한 운전자에게 3% 추가 할인을 적용하는 등 최대 17% 할인을 제공 중이다.
81~94점은 기본 할인율이 기존 3%에서 4%로 변경했으며,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 운전자는 5% 추가 할인을 통해 9%까지 혜택을 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기보험 비흡연 등 건강체 대상 할인 제공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3고(高) 현상(고환율·고물가·고금리)으로 보험계약 해지를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보험사가 보험료 할인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정훈 기자]](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16/Edaily/20250216185541869bntg.jpg)
흥국화재는 안전점수 구간별 할인율도 확대했다. 81~94점은 기본 할인율이 기존 3%에서 4%로 변경했으며,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 운전자는 5% 추가 할인을 통해 9%까지 혜택을 주고 있다. 여기에 안전운전점수 70~80점 구간도 신설해 2% 할인을 제공 중이다.
현대해상은 이륜차(오토바이)와 자동차를 함께 운전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13일 ‘다이렉트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이륜차 포함)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7%의 보험료를 할인한다.
생보업계는 정기보험 등에 건강체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건강체 할인은 흡연 여부와 혈압 등을 고려해서 보험료를 낮춰주는 것이다. 건강한 사람 중에서도 해당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슈퍼건강체는 40% 넘는 할인율을 적용한다.
흥국생명의 ‘온라인 정기보험’은 20세 이상이 대상으로 가입 1년 전까지 흡연하지 않은 비흡연자면 보험료가 15% 할인된다. 해당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최대 2억원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비흡연 딱딱 치아 보험(갱신형) 무배당’도 비흡연자 요건을 충족하면 33%를 할인한다. 충전 치료인 인레이, 온레이, 레진 크라운 등을 보장하는 ‘보존치료형’, 충치 치료 후 발치 후 치료인 비릿지, 임플란트 등까지 모두 보장하는 ‘종합치료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KB라이프생명은 ‘무배당 KB착한정기보험 Ⅱ’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은 비흡연체, 건강체뿐만 아니라 흡연 여부, 총콜레스테롤, 최고·최저혈압, 체질량지수, 당뇨, 혈당 등을 모두 충족하는 슈퍼건강체를 대상으로 약 34.9%를 할인한다. 해당 상품은 만 19세부터 50세까지 원하는 시기에 가입해 사망 시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도 ‘교보라플 정기보험’을 통해 슈퍼건강체까지 보험료를 최대 42.4%까지 할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최대 10억원까지 사망보험금을 보장하며 2억원 이상 가입하면 2회차 보험료부터 10% 할인을 적용한다.

김형일 (ktripod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고나니 83% 폭등'…엔비디아 덕에, 현실이 된 이 종목
- "정말 다르네" 백종원의 홍콩반점 '점바점' 확인해보니[먹어보고서]
- 부모에 2억 빌리면 증여세 0원, 3억이면 과세…왜?[세금GO]
- 평생 ‘月 100만원’…초등생 살해 교사, 공무원 연금 받는다
- 세계 최상위권 한국 대기업 연봉…대체 얼마 받길래
- “62만원 돌반지 누가 사요”…금은방 거리엔 ‘임대’ 딱지[르포]
- 이재명은 왜 '전국민 25만원·지역화폐'에 집착할까?
- 2030 모두 與 앞섰다…고무된 국힘 청년 정책 ‘드라이브’
- “가사 소홀에 폭력까지” 남편 머리 내려친 30대 주부
- 아내 숨진 그날, 여행 떠난 남편…필리핀 교도소서 발견[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