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어로에서 시작된 한화 장세… 갤러리아·생명도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선 분야 지분 구조 개편에 깜짝 실적까지 겹치면서 한화그룹주가 상승세를 탔다.
이런 주가 흐름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그룹 내 흩어진 한화오션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구조 개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오션 지분을 인수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선 해양 사업으로 확장하는 모양새다.
시장에선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흩어진 한화오션의 지분을 핵심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모으려고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선 분야 지분 구조 개편에 깜짝 실적까지 겹치면서 한화그룹주가 상승세를 탔다. 조선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한화갤러리아와 한화생명까지 오르고 있다.
13일 오후 2시 20분 기준 한화오션은 전날보다 5.62% 오른 7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 역시 같은 기간 12.20% 뛰었고, 한화엔진은 3.59% 상승했다.
이뿐 아니라 한화갤러리아(15.14%), 한화생명(7.57%), 한화투자증권(4.64%), 한화손해보험(1.64%) 등 대부분의 한화 주식이 오르고 있다.
이런 주가 흐름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그룹 내 흩어진 한화오션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구조 개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선 10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임팩트파트너스(지분율 5.0%)와 한화에너지(2.3%)가 보유한 한화오션 지분 7.3%를 종가 기준으로 매입했다. 1조3000억원 규모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오션 지분을 인수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선 해양 사업으로 확장하는 모양새다.
시장에선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흩어진 한화오션의 지분을 핵심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모으려고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오션의 지분을 추가로 매수할 가능성도 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2거래일간 숨 가쁘게 오르면서 이날은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같은 시각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보다 0.19% 밀린 51만9000원에 거래 중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니어타운 탐방기]① 日 고령자 주택 코코판 가보니… 月 150만원에 식사·간병까지
- [길 잃은 카카오]② “네이트온처럼 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카카오톡, AI 시대 기술·전략 실
- [법조 인사이드] “내 돈으로 산 차” 러시아로 보냈다가 범죄자 될 수도
- [정책 인사이트] 출산 ‘선행지수’ 임신부↑… 올해 신생아 14년 만에 ‘3년 연속 증가’ 전망
- “메모리만 오르는 게 아니다”… AI 특수에 MLCC 가격도 급등
- [동네톡톡] RM·지민·정국은 고향서 ‘BTS 콘서트’... 진·슈가·뷔·제이홉은 안되는 이유
- [주간증시전망] AI 거품론 속 흔들린 투심… 美 지표가 향방 가른다
- ‘할랄’로 판 넓힌다… 중동서 존재감 키우는 오뚜기
-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편 앞두고 대통령 칭찬 받기 경쟁
- 배전으로 눈 돌리는 전력기기 업계… “초고압 변압기만큼 큰 호황 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