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예약 2만명 몰렸는데…'최강록 셰프' 식당 폐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강록 셰프가 운영하던 식당네오가 최근 문을 닫았다.
최강록 셰프가 운영했던 식당네오는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했다.
'흑백요리사' 공개 후 출연 셰프들이 모두 화제가 됐지만, 최강록 셰프와 식당네오는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며 가장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최강록 셰프는 현재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중이며, 오는 22일 첫 공개돼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선보여지는 넷플릭스 예능 '주관식당'에 문상훈과 함께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강록 셰프가 운영하던 식당네오가 최근 문을 닫았다.
13일 한경닷컴 취재 결과 식당네오는 이미 지난 12월 폐업했다. 다만 최강록 셰프는 "다시 돌아오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최강록 셰프의 지인은 한경닷컴에 "예전부터 가게를 새로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던 것으로 안다"며 "가게 운영이 어렵다거나 방송 활동, 임대료 문제 등이 아니다"고 귀띔했다.
최강록 셰프는 지난해 2013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올리브 '마스터셰프코리아2'에 우승하면서 주목받았던 인물.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에서 단단한 내공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최강록 셰프가 운영했던 식당네오는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했다. 술안주 위주의 요리를 코스로 제공하는 주점이다. 7만7000원 코스요리 단일 메뉴만 제공한다.
'흑백요리사' 공개 후 출연 셰프들이 모두 화제가 됐지만, 최강록 셰프와 식당네오는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며 가장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예약 창이 열리자마자 2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접속해 1분 만에 한달치 예약이 마감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받았다.
식당을 정리한 최강록 셰프는 당분간 방송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강록 셰프는 현재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중이며, 오는 22일 첫 공개돼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선보여지는 넷플릭스 예능 '주관식당'에 문상훈과 함께 출연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소도 깜짝 놀라겠네…1020女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 지독하다 지독해…'대치맘' 이수지 뜨자마자 당근 뒤집어졌다
- "도대체 이 전기차 언제 나와요?"…목격담만 올라와도 떠들썩
- 남혐에 여혐 논란까지 '발칵'…잘 나가던 '발을씻자' 무슨 일이
- "입구에 알박기? 출입구 다른 곳에"…'한강변 알짜'의 궁여지책
- "왜 이렇게 싸?" 전복 사 먹으려다 '깜짝'…이유 알고 보니
- "유럽 승무원들도 한국오면 싹쓸이"…다이소 핫템 뭐길래 [트렌드+]
- 수백억 적자인데 복지는 '최고'…"매각도 안된다" 버티기
- '러시아 출신' 압바꾸모바, 한국에 역사적 '금메달' 안겼다 [2025 하얼빈동계아시안게임]
- "여보, 지금 사야 해"…7억 넘던 송도 아파트, 한 달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