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e.review] ‘간절함 닿지 못했다’ 울산, 부리람에 1-2 패…16강 진출 좌절
[포포투=박진우]
간절했던 울산 HD였지만 끝내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울산은 12일 오후 9시(한국시간) 태국 부리람에 위치한 창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7차전에서 부리람 유나이티드에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울산은 1승 6패(승점 3점)를 기록, 한 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울산은 3-4-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야고가 최전방에 서고, 라카바와 장시영이 2선을 담당했다. 루빅손과 최강민이 양쪽 윙백을 맡았고, 보야니치와 이규성이 중원에 배치됐다. 스리백에는 이재익, 정우영, 최석현이 섰고,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부리람은 5-3-2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무에안타, 보아케, 비솔리, 루카스크리스핌, 차우시치, 줄리, 굿, 더걸, 고명석, 쿨스, 에더리지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정우영 통한의 실책→장시영 환상골’ 울산, 1-1 무승부로 전반 마무리
울산이 경기의 포문을 열었다. 전반 1분 박스 부근에서 공을 잡은 야고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빗맞았고 골키퍼 정면으로 힘없이 흘렀다.
울산이 땅을 쳤다. 전반 11분 울산의 공격 상황, 라카바가 상대 경합을 뚫고 전방으로 쇄도하는 야고에게 절묘한 공간 패스를 내줬다. 야고가 공을 잡아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아쉽게 막혔다. 부리람도 반격했다. 전반 16분 부리람이 소유권을 끊어냈고, 무에안타가 아크 근처에서 슈팅을 연결했지만 조현우 정면으로 향했다.
부리람이 먼저 웃었다. 전반 19분 수비 진영에서 정우영이 넘어지며 패스를 받지 못했다. 결국 소유권은 부리람에 넘어갔고, 비솔리가 박스 바깥에서 벼락같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울산이 0-1로 리드를 내주며 끌려갔다. 부리람의 화력이 불을 뿜었다. 전반 24분 먼 거리에서 공을 잡은 비솔리가 과감한 무회전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조현우가 손 끝으로 처내며 위기를 모면했다.
울산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32분 먼 거리에서 공을 잡은 라카바가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잡아냈다. 이후 울산은 좀처럼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다.
결국 울산이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추가시간 1분 박스 바깥에서 루빅손이 공을 잡았다. 이후 타이밍을 쟀고, 수비 사이를 돌파하는 장시영에게 절묘한 스루 패스를 넣었다. 장시영이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막바지 천금 같은 동점골로 1-1로 전반을 마무리한 울산이었다.
[후반전] 간절함 닿지 못했다…울산, 1-2 패배로 경기 종료→16강 진출 실패
후반 부리람의 기세가 불을 뿜었다. 후반 2분 비솔리의 크로스를 무에안타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조현우가 막아냈다. 후반 11분 무에안타의 패스를 받은 보아키에가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조현우가 선방했다.
울산이 교체를 단행했다. 후반 13분 장시영을 불러 들이고 박민서를 투입했다. 투입 직후 날카로움을 과시한 박민서였다. 후반 14분 루빅손의 패스를 받은 박민서가 박스 좌측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부리람의 공격이 식을 줄 몰랐다. 후반 15분 비솔리가 박스 바깥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바깥으로 빗나갔다. 후반 23분 쿨스의 패스를 받은 줄리가 박스 부근에서 오른발 슈팅을 연결했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울산은 후반 28분 부상 당한 조현우를 불러 들이고 문정인을 투입했다. 아울러 루빅손을 빼고 김민우를 투입하며 역전을 노렸다. 부리람은 후반 37분 보아키에를 빼고 짜이뎃을 투입했다.
울산이 위기를 모면했다. 후반 39분 후방에서 날아온 로빙 패스를 무에안타가 잡아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문정인이 막아냈다. 울산은 후반 40분 최강민과 정우영을 빼고 정성빈, 윤재석을 투입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9분이 주어졌다. 결국 실점을 내준 울산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부리람이 우측면에서 절묘한 크로스를 시도했고, 무에안타가 넘어지며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끝내 울산은 역전하지 못했고, 1-2 패배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울산은 1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박진우 기자 jjnoow@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