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2조 몸값' 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IPO 주관사 선정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02월 12일 17:0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LS그룹의 미국 전선 계열사인 에식스솔루션즈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S그룹은 미국 전선회사 슈페리어에식스(SPX)의 권선 사업 부문인 에식스솔루션즈가 국내 증시에 상장할 계획이다.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시도를 기점으로 LS그룹의 전방위적인 자금 조달 움직임도 증권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대신 국내 증시 상장 택해...증권사에 RFP 발송
LS MnM 등 다른 계열사도 상장 대기, 회사채 발행도 흥행

LS그룹의 미국 전선 계열사인 에식스솔루션즈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작년까지 미국 나스닥과 국내 유가증권시장을 놓고 상장을 저울질한 끝에 기업가치를 더 높게 평가받을 수 있는 국내 증시를 택했다.
1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S그룹은 미국 전선회사 슈페리어에식스(SPX)의 권선 사업 부문인 에식스솔루션즈가 국내 증시에 상장할 계획이다. 상반기 내 주관사를 선정한 뒤 내년 증시에 입성한다.
현재 에식스솔루션즈의 주력 제품은 전기차·하이브리드차용 특수 권선과 대용량 변압기용 특수 권선으로 구분된다. IB업계 관계자는 "미국과 한국을 비교한 결과, 한국에서 더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에식스솔루션즈의 기업가치는 최대 2조원대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달 초 KCGI와 미래에셋자산운용 PE부문(미래에셋PE)으로부터 2억달러(약 2900억원) 규모 투자유치를 마친 상태다.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시도를 기점으로 LS그룹의 전방위적인 자금 조달 움직임도 증권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3년 12월 LS머트리얼즈의 상장 이후 최소 4개의 LS그룹 계열사가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LS엠트론과 LS이링크, LS MnM 등이 상장을 대기하고 있다. 에식스솔루션즈와 LS이링크는 상장 시기가 겹칠 가능성이 있어 일정 조정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LS그룹의 계열사는 최근 전력 수혜주로 꼽히며 회사채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LS전선은 최근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모집금액 800억 원의 11배인 8900억원의 투자금이 몰렸다. 개별 민간채권 평가회사 평균금리(민평 금리) 기준으로 -30~+30bp를 제시한 가운데, 2년물은 -15bp, 3년물은 -28bp에서 수요가 채워졌다. 일반적으로 개별 민평 아래로 금리가 결정될수록 회사채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뜻이다.
계열사인 LS일렉트릭도 이날 1500억원 규모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7800억원 매수 주문을 받았다. 개별 민평 금리 기준 3년물은 -7bp, 5년물은 -10bp에 목표액을 채웠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상과는 딴판이에요"…파리 간 대기업 임원 충격받은 이유
- '빽햄' 때문에 난리난 백종원 건재하네…360억 '잭팟'
- "학원비 월 230만원 썼는데…" 학부모 '발칵' 뒤집힌 까닭 [이미경의 교육지책]
- '100% 구스 다운' 패딩 알고보니…"터질 게 터졌다" 업계 '파장'
- "중국에 밀렸다" 비상 걸린 미국…결국 한국에 'SOS'
- '러시아 출신' 압바꾸모바, 한국에 역사적 '금메달' 안겼다 [2025 하얼빈동계아시안게임]
- "유럽 승무원들도 한국오면 싹쓸이"…다이소 핫템 뭐길래 [트렌드+]
- "꿈의 세탁기 비싸도 사야겠네"…놀라운 연구 결과에 '깜짝'
- "뷔페인 줄"…개점 한 달 만에 전국 1위 찍은 마트의 비결
- 수백억 적자인데 복지는 '최고'…"매각도 안된다" 버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