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빨대, 넌 해고야!” 트럼프에 미국인들 반응은 [이런뉴스]
고해람 2025. 2. 12. 15:4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에는 플라스틱 빨대로 돌아간다고 선언하고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종이 빨대가 사람들의 1위 관심사였다는 게 믿기시나요? 뜨거운 음료에 쓰면 금방 못 버티고, 몇 분도 안 가요. 정말 말도 안 되는 상황입니다. 우리는 플라스틱 빨대로 돌아갈 것입니다."
'기후변화는 사기'라고 주장해온 트럼프는 취임 직후 미국의 파리기후협정 탈퇴를 결정하는 등 반 환경 정책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앞서 바이든 정부가 환경 오염 우려로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한 데 대해 트럼프는 말도 안 되는 압박이라고 이야기해 왔습니다.
트럼프 선거캠프는 집권 1기인 2019년, 빨간색 플라스틱 빨대에 트럼프 이름을 새겨 10개에 15달러씩 받고 팔기도 했습니다.
이번 조치에 대한 미국인들 반응은 엇갈립니다.
[니콜레타 니콜라코스]
"종이 빨대는 마치 유해한 종이가 몸속에서 녹는 것처럼 입안에서 녹아요."
[한나 아데어 마르티네스/노스 캐롤라이나 거주]
"포장재나 제조업체들이 제품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양에 대해 더 걱정해야 합니다."
트럼프의 이번 결정으로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해 진행돼 온 국제 협약 추진도 더 어렵게 됐습니다.
KBS 뉴스 고해람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고해람 기자 (galb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하늘 양 부검, 흉기로 사망 확인…경찰 수사에 속도
- [단독] 김용원 주도 ‘윤 방어권 보장’ 인권위 보도자료…내부 지침 위반?
- 계좌 추적중 ‘뜻밖의 인물’…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기소
- ‘관료주의 선전포고’ 머스크 백악관 회견 5분 요약(feat.머스크 아들 X) [이런뉴스]
- “종이빨대, 넌 해고야!” 트럼프에 미국인들 반응은 [이런뉴스]
- 그가 복대에 넣어 숨긴 반짝 말랑 ‘이것’ 정체는?…상상초월 밀수의 세계
- ‘특전사 명퇴신청 4배 늘어’…3성장군 한기호 “가슴 미어져” [지금뉴스]
- ‘단골’ 할아버지의 부고…장례식장에 간 카페 사장 [잇슈 키워드]
- ‘이깟 추위 쯤이야!’ 체감 -20도에도 “필승”…해병대 설한기 훈련 [지금뉴스]
- [현장영상] 이진숙 “MBC 고(故) 오요안나 사태 충격…방문진 조치 지켜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