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용 레이저’ 레이저옵텍, FDA 510K 승인에 상한가[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부 미용 및 치료용 레이저기기 제조 전문기업인 레이저옵텍(199550)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30분 기준 레이저옵텍은 전 거래일 대비 30%(1920원) 오른 8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레이저옵텍의 주가 급등은 색소 질환 치료용 레이저 기기 '헬리오스 785'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 전 허가(510k)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반영된 영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부 미용 및 치료용 레이저기기 제조 전문기업인 레이저옵텍(199550)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30분 기준 레이저옵텍은 전 거래일 대비 30%(1920원) 오른 8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레이저옵텍의 주가 급등은 색소 질환 치료용 레이저 기기 ‘헬리오스 785’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 전 허가(510k)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반영된 영향이다. 510K는 FDA 의료기기 인허가의 한 종류다. 기존 의료기기의 성능과 동등성을 비교 평가해 보다 빠르게 시장 진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다.
레이저옵텍의 헬리오스(HELIOS) 시리즈는 기미를 포함한 색소 병변, 미백, 각종 컬러 문신 제거, 토닝 등 여러 색소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기기이다.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 공급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FDA 510K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작 단계”라며 “보험·영업망 등 매출 발생을 위해 앞으로의 절차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Why 바이오 코너는 증시에서 주목받는 바이오 기업들의 이슈를 전달하는 연재물입니다. 주가나 거래량 등에서 특징을 보인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해 시장이 주목한 이유를 살펴보고, 해당 이슈에 대해 해설하고 전망합니다.
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편의점에 진짜 없는 게 없네'…GS25에서 '이것'까지 살 수 있다고?
- 직장인 10명 중 4명 '직장 내 괴롭힘' 경험…'죽음도 고민한 적 있어'
- '돈만 많으면 오세요'…영어 못해도 41억에 이민 길 열린 '이 나라' 어디?
-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주식'…주가 4000% 폭등한 '이 회사' 어디길래?
- '삼성·SK 100% 취업? 그래도 '의대' 갈래요'…무더기 등록포기, 대체 왜?
- 모래까지 먹였다…'학폭' 성남시의원 자녀 등 4명 소년법정行
-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나흘 전에도 학교서 난동…동료 교사에게 한 짓
- '어머님 이사 나가셔야 해요'…박지윤, 시부모 살던 아파트 처분에 최동석 반응
- 대전 피살 초등생 父 '애 혼자 있던 것 알았다…계획범죄 아닐 수 없어'
- '영상 5도' 한파에 하루 만에 78명 숨졌다…추위에 취약한 '이 나라'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