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 '제1회 코아스 AI 가구 챌린지'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아스는 최근 서울 본사에서 '제1회 코아스 AI 가구 챌린지: 미래를 디자인하다' 해커톤 공모전을 개최하고 중앙대 공브연팀(류지수, 장은석)을 대상에 선정, 상금 500만원을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심사위원장인 박종래 교수는 "국내 민간기업에서 AI사무가구 아이디어공모전을 한 것은 최초이자 최근 추세에 매우 부합한 시도"라며 "이번에 학생들이 제기한 아이디어들을 코아스의 프로디자이너들이 실물로 만들어낼 경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코아스는 최근 서울 본사에서 '제1회 코아스 AI 가구 챌린지: 미래를 디자인하다' 해커톤 공모전을 개최하고 중앙대 공브연팀(류지수, 장은석)을 대상에 선정, 상금 500만원을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민경중 코아스 대표(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대상을 차지한 중앙대 공브연팀(류지수, 장은석) 등 4개 팀에게 상금과 상품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코아스]](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11/inews24/20250211104059241kcdt.jpg)
공브연팀은 AI 기반 모듈형 프리미엄 1인 워크스테이션을 제안해 확장성과 효과성, 시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대 직장인과 1인 가구를 겨냥한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생 및 졸업생 총 67개 팀이 참가했으며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벌였다.
공브연팀에 이어 한국공학대 ShareS팀(박혜성, 김기윤, 정민호, 석동현)이 2등을 차지했다. 3등에는 중앙대 BCIT·APT프렌즈팀(유하린, 윤수빈)과 협성대 아르테네틱스팀(김도균)이 선정됐고, 참가상은 상명대 김채린과 서울여대 상부상조팀(이인영, 원예린, 이지은)이 수상했다.
또한 1박 2일간 진행된 공모전 본선에선 DGIST 박종래 교수(심사위원장)와 울산대 정재욱 교수, 숙명여대 서수경 교수, 경민대 임광순 교수, 엠마헬스케어 손량희 대표 등이 심사위원과 내부 멘토진으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참가팀들은 △AI와 IoT를 활용한 스마트 가구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가구 △건강한 생활 환경을 위한 인간 중심 디자인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했다.
심사위원장인 박종래 교수는 "국내 민간기업에서 AI사무가구 아이디어공모전을 한 것은 최초이자 최근 추세에 매우 부합한 시도"라며 "이번에 학생들이 제기한 아이디어들을 코아스의 프로디자이너들이 실물로 만들어낼 경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평가했다.
민경중 코아스 대표는 "미래형 친환경 사무가구를 추구하는 코아스가 AI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젊은 인재들의 양성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해커톤은 학생들의 협업능력과 창의 능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코아스는 이번 공모전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해커톤을 개최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가구 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딩 혼용률' 논란⋯무너진 신뢰
- '발기부전'이라며 위자료 달라는 아내…알고 보니 아이는 '남의 자식'? [결혼과 이혼]
- 성병 숨기고 여자친구와 성관계⋯이에 항의하자 목 조르고 발로 폭행
- 파업 목전인데⋯'놀부' 노사 날선 진실공방
- [유통업의 질주] TV 화면 '블랙아웃'에 담긴 속사정
- 대전 피살 초등생 父 "우울증 교사가 죄 없는 아이 죽여⋯100% 계획범죄"
- 딥시크는 '빚좋은 개살구'?…노벨상 수상자 "과장된 열풍"
- "눈만 내리면 나온다"…제주 제설작업으로 화제 된 '이 가수' (영상)
- 출근길 '제2경인' 차량 6대 추돌…1시간 넘게 정체
- 트럼프, 철강·알루미늄 25% 관세 서명…韓도 사정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