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 "TSMC와 협력강화…대만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인 고영테크놀러지가 대만 법인을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외에도 부품 실장 검사장비(AOI), 반도체 패키징 검사장비, 투명체 검사장비 등을 제작한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와 ASE 등 전 세계 3600여 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슈루이펑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온토이노베이션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반도체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인 고영테크놀러지가 대만 법인을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현지 반도체 고객사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기술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고영은 3차원(3D) 납도포검사장비(SPI) 분야에서 세계 1위인 업체다. 이외에도 부품 실장 검사장비(AOI), 반도체 패키징 검사장비, 투명체 검사장비 등을 제작한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와 ASE 등 전 세계 3600여 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고영은 대만 시장에 진출하면서 초대 지사장으로 슈루이펑을 선임했다. 슈루이펑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온토이노베이션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반도체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슈루이펑 지사장은 “세계 반도체산업의 핵심 허브로 자리 잡고 있는 대만의 지리적 강점을 활용해 고객사를 집중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전 초교서 여교사가 8세 여아 흉기로 살해…"내가 했다" 자백
- "이러니 대기업 대기업 하지"…대졸 신입 연봉 얼만가 보니
- 美 관세 부과에 철강株 일제히 하락…POSCO홀딩스 장중 신저가(종합)
- '1000만명' 모임통장, 5대 은행 모두 참전
- "한약 먹으면 간 나빠져"…속설 뒤집는 연구 결과 나왔다
- [단독] 허은아, 당대표 직인 갖고 '잠수'…개혁신당 '발칵'
- "150만원짜리 몽클레르, 떨이로 샀어요"…인기 폭발
- 린샤오쥔과 몸싸움 후 '실격' 처리…박지원, 웃으며 한 말은
- "여보, 우리 4000만원 날아갔어" 패닉…집주인들 '비명'
- 삼성 덕분에 풍족한데…"내후년은 어쩌나" 한숨 푹푹 [관가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