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종목' 지정에도 비트코인 골드, 빗썸서 33% 급등[특징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비트코인 골드(BTG)의 가격이 하루 만에 30% 넘게 상승했다.
10일 오후 4시 22분 빗썸에서 비트코인 골드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22% 상승한 6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골드는 지난 7일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결정에 따라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비트코인 골드의 유의 종목 지정 연장·해제 또는 거래지원 종료 일정은 닥사 내부 논의 끝에 오는 21일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1일 거래지원 종료 여부 결정…‘상폐빔’ 재현되나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최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비트코인 골드(BTG)의 가격이 하루 만에 30% 넘게 상승했다.
10일 오후 4시 22분 빗썸에서 비트코인 골드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22% 상승한 6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후 한때 가격이 전일 대비 33% 오르기도 했다.
비트코인 골드는 지난 7일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결정에 따라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가상자산 발행·운영 주체가 가격에 영향을 주는 중요사항을 공시하지 않고, 발행·운영 주체 간 갈등으로 사업의 원활한 지속이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현재 비트코인 골드는 빗썸과 코인원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골드의 유의 종목 지정 연장·해제 또는 거래지원 종료 일정은 닥사 내부 논의 끝에 오는 21일 공개된다.
유의 종목 지정에도 비트코인 골드가 오른 이유는 아직 상장폐지 여부가 결정나지 않았음에도 '상폐빔'에 대한 기대가 어느 정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상폐빔은 특정 가상자산의 가격이 상장 폐지 직전 급등하는 현상이다.
실제로 비트코인 골드는 지난달 23일 업비트에서 상장폐지 되기 몇 주 전 230%가량 폭등한 뒤 하루 만에 10% 넘게 하락해 급격한 변동을 보였다.
비트코인 골드가 국내 거래소 중 빗썸에서 대부분 거래되는 점도 가격 변동 폭을 키웠다.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쟁글에 따르면 빗썸은 국내 비트코인 골드 거래량의 98.45%를 차지하고 있다. 거래소 한 곳으로 투자 심리가 몰려 변동 폭이 커진 셈이다. 비트코인 골드는 빗썸에서 전일 대비 22% 상승할 동안 코인원에서 11% 올랐다.
chsn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6세 연하 신보람 "지상렬, '내 여자친구가 되어줘' 고백" 달달 스킨십
- 욕실에 900일 감금…21세 딸 30㎏까지 말라 죽게 한 비정한 엄마
- '무정자증' 숨긴 남편, 아내 임신에 "불륜녀" 낙인…친자 확인되자 한 말이?
- "차은우도 母와 함께 징역형 가능"…현직 변호사가 본 200억원 탈세 의혹
- 재결합 원하는 함소원 "전 남편 진화, '선' 제안 받아…머리 띵해져"
- '나 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향년 71세 별세…에미상 수상도
- '박나래와 갈등' 전 매니저들 퇴사 처리 안돼…여전히 '사내이사'
- '미스트롯4' 김다나, 긴급 뇌 수술? 소속사 "머리 혈관 염증…심각한 상태 아냐"
- '6년 무직' 한고은 남편 신영수 "성공한 아내 덕에 돈 걱정 없이 산다"
- 신은수♥유선호 스물셋 공개연애…이채민♥류다인 이어 풋풋 커플[N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