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추성훈 먹방·장혁 영어·지진희는 코미디…유튜브·예능·코미디까지 장악한 '중년 아조씨 파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년의 아저씨'들이 대한민국 예능계를 점령하고 있다.
예능에서 활약해 온 이들이 아닌, 배우와 스포츠 스타들이 색다른 도전을 통해 신선함을 선사하고 있는 것.
장혁은 특유의 열정과 성실함을 무기로 색다른 도전에 연이어 나서며 남들과른 다른 예능 캐릭터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중년 스타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예능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쳐나갈 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중년 아저씨'들이 대한민국 예능계를 점령하고 있다. 기존 예능에서 활약해 온 이들이 아닌, 배우와 스포츠 스타들의 이색 도전이다. 싱싱한 '예능 새싹'으로 주목받으며 제2, 제3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예능 새싹' 선두 주자는 종합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추성훈과 배우 장혁, 지진희를 꼽을 수 있다.

이러한 반전 매력 덕분에 그의 유튜브 채널은 개설된 지 3달 만에 구독자 99만 명을 돌파했다. 그가 먹방을 선보였던 일본의 유명 스테이크 가게는 '추성훈 메뉴'를 출시했고 한국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다.
추성훈은 tvN STORY 예능 '잘생긴 트롯'에 출연하며 트로트에도 도전했다. "나훈아 선생님의 노래를 꼭 무대에서 불러보고 싶었다"는 이유로 출연을 결심한 그는 예상을 뛰어넘는 트로트 감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추라이 추라이'에선 다양한 게스트들과 이색 토크쇼를 진행하는 MC로서의 펀치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성훈이 '허당 아저씨'로 주목받았다면 배우 장혁은 '도전하는 아저씨'의 이미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JTBC 예능 '늦기 전에 어학연수-샬라샬라'에서 장혁은 영어 회화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놀라움을 안기기도. 장혁은 영국 케임브리지로 어학연수를 떠나 배우 성동일·김광규·엄기준 등과 함께 '좌충우돌 영어 배우기'에 나서고 있다. 첫 방송에서 장혁을 비롯한 어학연수 멤버들은 지하철 플랫폼을 착각하고, 18시간을 이동한 끝에 컵라면과 묵은지로 첫날을 버티는 등 인간미 넘치는 모습들을 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장혁은 특유의 열정과 성실함을 무기로 남다른 예능 캐릭터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진지파' 배우 지진희는 KBS 2TV '킥킥킥킥'을 통해 제대로 망가졌다. 극 중에서 지진희는 전 국민이 사랑한 톱스타였으나 스캔들과 사기에 휘말려 추락한 후 콘텐츠 회사 대표로 제2의 삶을 살게 되는 코믹한 인물을 연기한다.
제작발표회 자리에서 지진희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연기 변신을 예고하기도. 첫 방송부터 지진희는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로 폭소를 유발했다. 술 취한 채 채권자에게 전화를 걸고, 노숙을 하는가 하면 방귀를 뀌지 않았다며 억울해하는 모습까지 그야말로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연기를 선보였다. 지진희의 이색 도전은 기존의 진중한 이미지를 180도 뒤엎으며 예능형 배우로 거듭나게 만들고 있다.
이처럼 중년 스타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예능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쳐나갈지 기대를 모은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사생활 다 털렸다..“몰래 남친 만나→수입? 마이너스” (불후)…
- 지진희, 친부모 안 찾은 이유 "날 버렸으니 부모 아냐, 키워준 분들께 …
- 전현무♥홍주연, 5월 결혼 발표 "예식은 호텔에서...지인들 축하한다고"…
- 故김창익, 폭설로 압사 당해 사망...형 김창완 "내 몸 잘려나간 느낌"…
- 故서희원 이어 양우성도 독감 사망 "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 병세 악화"
- ‘미성년 성폭행’ 고영욱, 세상 향한 분노 “교화됐는데 13년간 실업자, 뭘하며 살라는 거냐"
- ‘26세’ 인기 가수, 아파트서 자던 중 독사에 물려 사망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회복 후 시한부 고백 "1년에서 10년 보고 있어"
- 사망한 ‘나 홀로 집에’ 엄마, 장기 거꾸로 희귀병 앓아 “나는 괴물”
- 지상렬♥신보람, 결혼 경사 앞두고 속상한 심경 "별 얘기 다 나와" ('살림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