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어머, 유럽같아” 고급 주택단지 100평 집, 고작 2억? [부동산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가 지나 본격적으로 새해가 밝았지만, 얼어붙은 경기만큼 경매시장 역시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내 집' 마련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 전원주택 단지의 세컨드하우스 수요도 줄고 있는데요.
해당 물건은 서울과 양평을 오가는 경의·중앙선 지평역에서 5분 거리인 '미리내리조트'의 전원주택 단지에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타운하우스에 위치한 2층 단독주택
리조트 시설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해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월산리 일대에 있는 단독주택 모습. [윤병찬 PD]](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08/ned/20250208070028562peul.jpg)
[헤럴드경제=정주원 기자] 설 연휴가 지나 본격적으로 새해가 밝았지만, 얼어붙은 경기만큼 경매시장 역시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내 집’ 마련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 전원주택 단지의 세컨드하우스 수요도 줄고 있는데요. 유찰을 거듭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떨어져도 낙찰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에서도 10년이 안 된 2층 단독주택이 경매로 나와 곧 1억원대로 가격이 내려 갈수도 있어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해당 주택은 감정가 약 2억8000만원대로 경매가 진행됐지만 한 차례 유찰되며 약 2억원대까지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무슨 일인지 헤럴드경제 부동산360이 지평군 단독주택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월산리 일대에 있는 이 단독주택은 지상 2층 규모에 대지면적 341㎡, 건물 면적은 141㎡에 달합니다. 대지면적이 103평에 달하는 가운데 감정가 2억8000만원 중 절반이 넘는 1억4800만원이 건물값이네요.
해당 물건은 서울과 양평을 오가는 경의·중앙선 지평역에서 5분 거리인 ‘미리내리조트’의 전원주택 단지에 있습니다. 마을 입주민은 미리내리조트의 천연 잔디 파3 골프 연습장, 승마장, 힐빙클럽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타운하우스에 있는 만큼, 인근에는 주변 시세 대비 가격이 나가는 단독주택들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는데요. 권리관계도 깨끗하고 보안·관리 시스템도 체계적인 주택단지에 속한 이 물건이 어떤 이유로 경매에 나오게 됐고, 응찰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뜰날 보며 꿈 키웠는데” 故 송대관 빈소 추모 행렬
- 이영돈 PD “부정선거 의혹 검증하겠다”…3월 다큐 공개
- ‘옥택연 프로포즈’ 그 사진, 업체 측 입장 나왔다…“유명인인 줄 모르고”
- 구준엽, 1200억 유산 포기…“창자 끊어질 듯한 아픔, 유산은 장모님께·자녀들 성인될 때까지 법
- 中 귀화 린샤오쥔, 예선부터 전력질주·날 들이밀기 [하얼빈 AG]
- “감기인 줄 알았다” 서희원 이어 中 신예 배우 양우성도 사망
- ‘쇼트트랙 여왕’ 최민정 500m AG 신기록…남녀 전원 첫관문 통과
- 서희원 前 시모 ‘라방’ 2억 수익…“죽은 며느리 이용해 돈벌이”
- 이지혜, 슈퍼카 포기하고 5000만원 기부…“아픈 아이들 위해”
- 이영하, 임영웅 엄마와 재혼설에 “가짜뉴스 너무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