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우대·비과세·저리 대출까지…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짤막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국토교통부의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국토부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의 장점을 소개했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19~34세 연 소득 5000만원 이하 무주택 청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가입하려면 직전년도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아 9개 기금수탁은행을 방문하거나 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규(전환)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34세 무주택 청년 대상…복무 중 가입 가능
분양가 80%까지 최저 2.2% 금리 대출과 연계
![[서울=뉴시스] 국토교통부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의 기능과 장점을 소개했다. 2025.02.07. (영상 출처=국토부 유튜브 채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t1.daumcdn.net/news/202502/08/newsis/20250208060033899nmyf.gif)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8일 국토교통부의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국토부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의 장점을 소개했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19~34세 연 소득 5000만원 이하 무주택 청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일반청약 통장 대비 1.7%포인트(p) 우대 금리를 적용하며 연 납입금액(최대 300만원)의 40%는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자소득의 500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도 제공한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가입하려면 직전년도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아 9개 기금수탁은행을 방문하거나 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규(전환) 신청을 할 수 있다. 현역병으로 복무 중이라 비과세소득만 존재하거나 과세소득이 없는 전역병도 가입이 가능하다.
1500만원을 한도로 일시납 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월 2만원~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다. 청년도약계좌 및 청년희망적금의 만기액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5000만원 한도로 일시납이 가능하다.
청약당첨 이후에도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계약금 용도로 1회에 한해 납입금의 중도인출이 가능하다는 점, 청년주택드림대출과 연계가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국토부는 올 상반기 분양가의 80%까지 최저 2.2%의 금리를 적용하는 '청년 주택드림 대출'을 시행하고 향후 우수 입지에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갖춘 '청년희망드림주택' 공급도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주택드림대출을 이용하려면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후 1년 이상 유지하고 1000만원 이상 납입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준아, 그 때 일 기억하니?"…조진웅 소년범 인정에 동창 추정글 재소환
- 박나래, 매니저 갑질 이어 '불법 의료' 의혹…'주사 이모' 해외 동행 정황
- '조세호 조폭 친분 의혹' 폭로자 "'뉴스파이터' 김명준 앵커님 감사"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근황 포착…단아한 미모
- 이계인, 사기 결혼 아픔 고백 "전처와 내연남 10년 동거…매일 술 마셔"
- 서민재, 홀로 출산?…신생아 영상 공개 "반가워"
- 이미주 "언니한테 뺨 맞아 고막 터져"
- 오상진♥김소영 둘째 임신…"어느덧 6개월, 내년 봄 출산"
- 이경실 아들 영창 위기…달걀 판매 軍 감찰
- "2년간 밥도 못 먹고 미칠 지경"…류중일의 비통한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