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10만원 넘어요?”…소문의 딸기 뷔페, 가봤습니다 [비쌀 이유 있잖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족도 높은 제품과 고품질 음식 등 '비싼 값 하는' 모든 것들을 소개합니다.
1일 서울 소공동 호텔롯데 서울 1층에 마련된 '페닌슐라 라운지&바' 딸기 뷔페.
특히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 딸기 뷔페는 '딸기 성지'로 불린다.
롯데호텔 서울 딸기 디저트 뷔페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다양한 식사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외에 식사 메뉴 풍성
‘비쌀 이유 있잖아요!’

약혼녀와 함께 찾은 이모씨 (32)는 “요즘 딸기가 ‘금딸기’인데 여기선 상큼달콤한 딸기를 원 없이 먹을 수 있다”며 “3월 결혼을 앞두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겨울 이 곳에서 청혼을 하고 승낙을 받아냈다”고 귀띔했다.
딸기는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한때 5월 무렵에야 맛볼 수 있었지만 하우스 재배로 오히려 겨울에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과일이 됐다. 그래선지 1인당 10만원이 넘는 호텔 딸기 뷔페는 손님들의 줄을 세운다. 특히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 딸기 뷔페는 ‘딸기 성지’로 불린다. 매년 예약 전쟁이 벌어질 만큼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뭘까.
무엇보다 품질 좋은 딸기를 선보인다. 과즙이 풍부하고 향이 좋은 금실 딸기를 엄선해 내놓는다. 금실 딸기 외에도 다양한 품종의 딸기를 사용한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딸기 뷔페의 시그니처는 신선한 딸기를 층층히 쌓아 올린 ‘생딸기 계단’이다. 품질 좋은 생딸기가 무한으로 제공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대한민국 조리명장들이 딸기 밀푀유, 딸기 롤케이크 등 프리미엄 딸기 디저트 30여 종을 선보인다”며 “겨울 제철 생딸기와 수십종의 딸기 디저트를 원 없이 맛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젊은층의 입맛을 저격하는 마라 떡볶이는 올해 새로 추가 됐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고객들이 디저트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차 혹은 커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 서울이 딸기, 샤인머스켓, 망고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프로모션인 ‘머스트 비(Must Be)’ 시리즈가 5주년을 맞았다. 딸기의 계절, 겨울을 맞아 진행하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윤성연 기자 ysy@segye.com,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뉴스 보고 돌반지 팔러 갔더니 10만원 손실”…‘99.99%’의 착각, 20% 올라야 이득
- 이범수와 소송 중인 이윤진, 생활고 딛고 ‘세계 1위’ 리조트 대표 됐다…“인생 역전”
- "로또 1등도 35억 강남 전세” 서글픈 현실…인생 역전도 ‘불만족’ [수민이가 궁금해요]
- 에일리, 혼인신고 9개월 만에 시험관 고백…“시술실에서 펑펑” 오열한 사연
- 안선영, 남편과 별거? …“부부로 합이 안 맞아”
- “하루 4잔, 커피가 노년의 보약”…근육 지키고 ‘노쇠’ 늦춰, 디카페인도 굿!
- “아껴 쓰자” 2조 재력가 남편 둔 이영애의 ‘화장품 튜브 절단’ 반전 민낯
- “정신 차리니 구급차…끈 때문에” 52세 예지원, 소개팅 마음 접게한 트라우마
- 54살 된 무릎이 얘기했다 "고마해라! 마이 뛰었다아이가"… ‘조합 운동’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