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8000억 원 회사채 발행···북미 시설투자 자금 조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회사채를 발행해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세 번째 원화 회사채 발행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회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글로벌 생산시설 투자(CAPEX)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회사채를 발행해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세 번째 원화 회사채 발행이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7년물로 구성됐으며 발행 신고 금액은 총 8000억 원이다.
회사 측은 오는 6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을 거쳐 증액 발행을 검토한다. 발행 가액, 확정 이자율 등은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정해진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회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글로벌 생산시설 투자(CAPEX)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 스텔란티스 합작공장, 미국 오하이오 혼다 합작공장, 미국 조지아 현대차그룹 합작공장 등 북미 신규 공장 5곳을 짓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23년 1조 원 규모 첫 회사채를 발행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1조6000억 원의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尹 지지율 51%, 탄핵소추 이후 첫 과반 돌파
- 문형배의 탄핵 속도전, 여론 역풍에 급제동… ‘尹 조기 탄핵’ 구상 흔들[허민의 정치카페]
- 허은아, 이번엔 이준석 정치자금법 의혹 제기…천하람 “허위 사실”
- [속보]“이준석, 본가로 돌아올 시간 가까워져” 친한 신지호가 한 말
- 선릉역앞 쓰러진 30대男 주머니에…의문의 하얀가루 알고보니
- 이륙하던 항공기 날개에 불꽃, 승객들 ‘꺼내줘’ 패닉 (영상)
- 故 오요안나 선배 김가영, 라디오 자진 하차
- “尹 복귀 관계없이 보수정권 재창출 가능”하다는 전원책…나경원 면회엔
- 15억 충주중 잔디서 ‘드리프트’ 연습한 운전자…경찰 추격 중
- 문형배 탄핵안 법사위 회부…발의자는 시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