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尹대통령 면회 안간다..한가하게 담소 나눌 상황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윤 대통령 측 변호인은 김건희 여사의 면회 가능성에 대해 "없다"고 일축했다.
3일 윤 대통령 측 석동현 변호사는 YTN 라디오 '신율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김 여사의 면회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정치권과 언론, 여러 사회단체들이 입방아를 찧을 게 뻔하지 않겠느냐"며 김 여사의 접견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재판일정..공연한 논란 등 우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윤 대통령 측 변호인은 김건희 여사의 면회 가능성에 대해 "없다"고 일축했다.
3일 윤 대통령 측 석동현 변호사는 YTN 라디오 '신율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김 여사의 면회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정치권과 언론, 여러 사회단체들이 입방아를 찧을 게 뻔하지 않겠느냐"며 김 여사의 접견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
셕 변호사는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과 권영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의원들의 접견과 관련해 "공연한 논란도 있고 해서 앞으로 거의 (정치인 접견을) 안 하실 것 같다"며 "현실적으로 과도한 재판 일정 때문에 한가하게 담소를 나눌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공연한 논란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정치권에서 말들이 오가고 있는 점에서 굳이 재판이나 탄핵 심판 절차 대처에 크게 도움도 안 되는 일을 대통령께서 자청하실 이유가 없지 않느냐"라고 했다.
석 변호사는 윤 대통령의 근황에 대해 "참 힘드시죠. 서울구치소에 지금 계시지 않습니까? 여러 가지로 참 말할 수 없이 현직 국가 원수 대통령으로서 정말 아주 힘든 여건에 있지만 '여기도 사람 사는 곳이다' 하는 정도로 아주 넉넉한 마음으로 지금 현재의 고비,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시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4일 사건을 심리하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에 구속 취소 청구서를 제출했다.
형사소송법은 구속 사유가 없거나 소멸된 때에는 법원이 직권 또는 검사, 피고인 등의 청구에 의해 구속을 취소해야 한다고 규정한다. 이에 따라 법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구속 취소 청구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취소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에 대해서는 검사가 즉시항고를 할 수 있으며, 구속 취소 후라도 새로 구속 사유가 생기면 다시 구속할 수도 있다.
윤 대통령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과 공모해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의 징후 등이 없었는데도 위헌·위법한 비상계엄을 선포하는 등 국헌 문란을 목적으로 폭동을 일으킨 혐의 등을 받고 있으며, 오는 20일 첫 공판준비기일을 앞두고 있다.
#면회 #윤석열 #김건희 #석동현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태 아내 "하루 7번도 한 적 있어"…활력 자랑에 김지혜도 충격
- 정우성 근황 포착…혼외자 파문 8개월만
- 영아 시신 796구 페하수처리조에 암매장…충격에 빠진 아일랜드
- '신명' 김규리 무당 됐네…피 눈물 충격 "너무 무서워"
- "'고래'라고 놀림받아" 몸무게 105kg였던 여고생, 다이어트 비결은 [헬스톡]
- "이미 1000만원 쓴 얼굴"…박세미, 성형 수술 고백
- MLB·일본서 뛰었던 세라피니, 장인 살해 혐의로 최대 종신형 가능성
- "성관계 중 나도 모르게 대변이"..30대女, 원인 알 수 없어 '참담' [헬스톡]
- 왜 배달기사가 집 안까지…아내는 이것에 빠졌버렸다
- '옥중화'·'파도야 파도야' 강서하, 투병 끝 사망…향년 3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