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트로트 가수, 노래교실 7000번 다녔는데도 탈락…"결승 못가 괴로워"('야구인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박구윤이 MBN '현역가왕2' 탈락 후 심경을 고백했다.
'현역가왕' 본선 3차전에서 박구윤은 김중연, 한강, 송민준, 성리, 황민호 등과 함께 최종 탈락했으며 나태주, 박서진, 신유, 김수찬, 신승태, 최수호, 환희, 김경민, 재하, 노지훈, 에녹 등 상위 11명의 준결승전으로 직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트로트 가수 박구윤이 MBN ‘현역가왕2’ 탈락 후 심경을 고백했다.
박구윤은 3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정근우의 야구인생’에 출연해 ‘현역가왕2’ 섭외에 고민하고 있을 때 나가라고 해준 정근우“라고 밝혔다. 정근우는 ”박구윤이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고 매도 맞고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선배가 인정하는 후배가 존경하는 포지션에 있다는 걸 정확히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다“고 추천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박구윤은 최근 준결승 진출을 결정하는 경연에서 ‘차표한장’을 불렀다. 이날 무대는 남진으로부터 극찬을 받았지만, 결국 아쉽게 준결승에 진출하지 못했다. 박구윤은 “결승까지 가서 보여주고 싶은 게 있었는데 너무 아쉽고 괴로웠다”고 당시 심경을 밝혔다.
![[사진=‘정근우의 야구인생’]](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04/10asia/20250204190114333mtsj.jpg)
‘현역가왕’ 본선 3차전에서 박구윤은 김중연, 한강, 송민준, 성리, 황민호 등과 함께 최종 탈락했으며 나태주, 박서진, 신유, 김수찬, 신승태, 최수호, 환희, 김경민, 재하, 노지훈, 에녹 등 상위 11명의 준결승전으로 직행했다.
박구윤은 “집에 가는 길에 신동엽 선배님께 전화가 왔다. ‘네가 너무 멋있었다. 형이 한 멘트들은 다 진심이었다’고 말씀해 주더라. 그 말에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이 눈 녹듯 사라졌다”고 밝혔다.
이날 박구윤은 무명시절 경험한 ‘오디션’에 대해 언급하며, “2007년 데뷔해서 방송에 나갈 수가 없어 전국에 어머니 노래교실에 연락을 했다. ‘반응이 좋으면 한번 더하고 나쁘면 한번으로 끝낸다’는 조건이었다”며 “그렇게 전국에 노래교실을 7000군데 이상 다녔다”고 밝혔다.
이어 “어느 날 울산에서 노래를 하는데 내 노래를 따라 부르는 분들이 있더라. 노래를 가르쳐준 사람이 노래를 부르는 걸 보니 반가우셨는지 합창을 해준 거였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한다”며 팬들에게 감동 받았던 사연을 전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박구용은 ‘복면가왕’에 출연해 박혜원(HYNN)과 붙어 굴욕을 당한 이야기를 들려줬고, ‘복면가왕’에 출연한 바 있는 정근우도 당시 소감을 전하며 “돈 주고 노래 불러봤지. 받고 노래는 처음이라 좋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윤은혜, 베이비복스 사랑받는 막둥이였네…"희진 언니가 첫 번째로 예쁘다고 해"('은혜로
- [종합] 주병진, 13살 연하 변호사 ♥신혜선과 '진중한 관계' 공식화…"사랑스러워"('이젠 사랑') |
- [종합] '출연료 4만원' 김대호, MBC 퇴사 후 계약금 언급했다…"FA면 몸값 높이지" ('푹다행') | 텐아
- [종합] "자궁 적출 매뉴얼" 초아, 암 절제 수술했다…"임신 원했는데" ♥남편과 '오열' ('사랑꾼')
- [종합] 지예은, 기안84 막말에 분노 터졌다…"미쳤나 봐" ('인생84') | 텐아시아
- 박명수, SKT 사태에 쓴소리…"터지고 허둥대지 말고 예방했어야" ('라디오쇼') | 텐아시아
- '유일무이' 유해진·이제훈, 술 냄새 술술('소주전쟁') | 텐아시아
- '야당' 황금 연휴 첫날 1위 탈환…200만 돌파 | 텐아시아
- 김수민 아나, 7천만원 장학금 후 또 경사…"전교생 대상으로 강연한다" | 텐아시아
- 박나래, 55억 집 도난 후 새 집 공개…남자 방문에 누리꾼들 환호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