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넥실리스,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 개발 "제품 다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넥실리스는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제품이다.
집전체는 배터리를 충·방전할 때 전기화학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전자를 외부에서 활물질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향후 배터리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집전체 성능과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SK넥실리스는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제품이다.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작아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집전체는 배터리를 충·방전할 때 전기화학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전자를 외부에서 활물질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SK넥실리스가 개발한 집전체는 △니켈(Ni)박 △니켈(Ni)-도금박 △니켈(Ni)-합금(Alloy)박이다.
향후 배터리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집전체 성능과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SKC 관계자는 "압도적인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배터리 고객사 요구에 부합하는 최고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며 "제품 다변화를 추진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을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경비 일하는 아빠 노후 준비 꽝인데, 집 팔아 막내에게 1억…화난다"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이정후, LA공항서 구금됐다가 한 시간만에 석방…"서류 문제 있었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