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넥실리스,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 개발 "제품 다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넥실리스는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제품이다.
집전체는 배터리를 충·방전할 때 전기화학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전자를 외부에서 활물질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향후 배터리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집전체 성능과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SK넥실리스는 전고체 배터리용 집전체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제품이다.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작아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집전체는 배터리를 충·방전할 때 전기화학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전자를 외부에서 활물질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SK넥실리스가 개발한 집전체는 △니켈(Ni)박 △니켈(Ni)-도금박 △니켈(Ni)-합금(Alloy)박이다.
향후 배터리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집전체 성능과 활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SKC 관계자는 "압도적인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배터리 고객사 요구에 부합하는 최고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며 "제품 다변화를 추진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을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혼한 친언니, 애 둘 맡기고 남자 만나…부모는 '속이 오죽하겠냐' 두둔"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음주운전을 술자리 분위기로 고백한 임성근, 치밀한 각본" 저격한 곽정은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폐섬유증 투병' 유열 "작년 7월 이식 수술, 회복 좋은 상태"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