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IG넥스원, ‘깜짝 실적’에 10%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이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도 강세다.
LIG넥스원 주식은 4일 오전 9시 35분 코스피시장에서 25만500원에 거래됐다.
LIG넥스원의 호실적이 투자심리를 달군 것으로 풀이된다.
LIG넥스원은 전날 장 마감 후 지난해 4분기(10~12월) 실적을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이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도 강세다.
LIG넥스원 주식은 4일 오전 9시 35분 코스피시장에서 25만500원에 거래됐다. 전날보다 주가가 9.87%(2만2500원) 올랐다.
LIG넥스원의 호실적이 투자심리를 달군 것으로 풀이된다. LIG넥스원은 전날 장 마감 후 지난해 4분기(10~12월) 실적을 공시했다. 연결기준 매출 1조1687억원, 영업이익 62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시장 예상치보다 매출은 35%, 영업이익은 19% 높은 수준이다.
올해도 LIG넥스원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이동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LIG넥스원이 외형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며 “이익이 적은 인도네시아 프로젝트 비중이 줄고 상대적으로 이익이 큰 지역으로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 비궁(지름 2.75인치 유도로켓) 수출 등을 기대하고 로봇과 드론 관련 사업도 주가 상승동력(모멘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인사이드 아웃] 유명 연예인, 국세청 ‘홍보대사’ 빠지고 ‘세무조사’ 줄줄이
- [르포] 5중 철창 안 ‘제빵 교실’... 기술로 새 삶 찾는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가보니
- 美 가계 최대 불안 요인은 의료비…중간선거 가를 변수로 부상
- 李대통령 “몇몇 불로소득 보호하려고 나라 망칠 수 없어”
- 당장 현금 절실한데 어쩌나… 흔들리는 홈플러스 회생 시나리오
- [법조 인사이드] ‘근로의 대가’ vs ‘경영 이익 분배’... 성과급에도 급이 있다
- [주간증시전망] 5300 찍은 역대급 불장, 이제는 ‘옥석 가리기’… 빅테크·금융 실적 가늠자
- [Why] 옷 대신 ‘취향’ 파는 패션가… 카페 여는 브랜드들, 이유는
- [인터뷰] 고준석 교수 “집값 상승기 내집 마련 경매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
- 대기업·PEF도 반도체 FOMO… 매물 탐색 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