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쓰통’ 위에서 돈가스 썰어 포장한 식당…“이건 진짜 아닌것 같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관악구의 한 식당에서 음식물쓰레기통 위에 도마를 놓고 돈가스를 써는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JTBC '사건반장'은 지난달 31일 방송에서 한 배달 기사가 제보한 관악구의 돈가스 가게 내부 영상을 공개했다.
배달 기사는 "깨끗하게 사용하는 쓰레기통일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쓰레기통 (위에서 음식을 써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며 "게다가 비닐장갑 등을 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의 한 식당에서 음식물쓰레기통 위에 도마를 놓고 돈가스를 써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JTBC ‘사건반장’]](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2/02/ned/20250202224637652qfkf.jpg)
[헤럴드경제=김보영 기자] 서울 관악구의 한 식당에서 음식물쓰레기통 위에 도마를 놓고 돈가스를 써는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JTBC ‘사건반장’은 지난달 31일 방송에서 한 배달 기사가 제보한 관악구의 돈가스 가게 내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파란색 상의를 입은 직원이 음식물 쓰레기통 위에 도마를 올려 놓고 돈가스를 썰고 있다. 이어 직원은 익숙한 손놀림으로 돈가스를 도시락에 나눠 담고 있다.
![서울 관악구의 한 식당에서 음식물쓰레기통 위에 도마를 놓고 돈가스를 써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JTBC ‘사건반장’]](https://t1.daumcdn.net/news/202502/02/ned/20250202224638292lehp.gif)
제보에 따르면 배달 기사는 지난달 25일 해당 가게에 배달을 갔다가 이 장면을 목격했다. 이 직원은 돈가스를 썬 손 그대로 음식을 포장 용기에 담고 배달기사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배달 기사는 “깨끗하게 사용하는 쓰레기통일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쓰레기통 (위에서 음식을 써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며 “게다가 비닐장갑 등을 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맨손으로 쓰레기통을 만지고 음식을 썰고 그 손으로 다시 포장 용기를 만지며 음식을 포장했다”며 “이건 진짜 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으로 제보했다”고 설명했다.
식품위생법 제3조 ‘식품 등의 취급’에 따르면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채취·제조·가공·사용·조리·저장·소분·운반 또는 진열할 때는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해야 하며 영업에 사용하는 기구 및 용기·포장은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다루어야 한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식품위생법 제71조 등에 의해 시정명령 대상이 될 수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오요안나 선배’ 김가영 ‘뉴스데스크’ 정상 진행…댓글창은 폐쇄
- “한때 빚 300억” 김병현 또…아내 몰래 버거집 오픈
- “구치소 바로 아랫방에 尹 수감”…여자 때린 황철순 출소했다
- 도올 김용옥 “尹 계엄 내린 것에 하나님께 감사” 충격 발언, 왜?
- ‘오징어게임2’ 배우 이주실, 암투병 끝 별세…향년 81세
- “기생충 현실판” 경악…7년간 지하실에 숨어 산 여성, 소름 돋는 정체
- 전광훈 “별 XX 다 떨어도 난 절대 체포 안 당해”
- 故 오요안나, 사망 15일 전 포착된 손목 상태
- ‘순돌이’ 이건주 “죽을 것 같아 신내림 받아”…내년 1월까지 예약 꽉차
- ‘전참시’30년 지기 절친 정준호X신현준,서로의 인생 매니저가 되어준 찐 우정 ‘감동’…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