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주실, 위암 투병 중 2일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주실이 2일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 일이삼공 컬쳐에 따르면 이주실은 이날 오전 딸의 집에서 쓰러진 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끝내 깨어나지 못했다.
1944년생인 이주실은 1964년 데뷔 이후 영화 '약장수', '장옥의 편지', '엄마의 공책', '썬키스트 패밀리', '여고괴담 여섯 번째 이야기', '꽃손', '오마주', '모자산책', '뉴노멀', '바퀴달린 산부인과' 등에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배우 이주실이 2일 세상을 떠났다.

1944년생인 이주실은 1964년 데뷔 이후 영화 ‘약장수’, ‘장옥의 편지’, ‘엄마의 공책’, ‘썬키스트 패밀리’, ‘여고괴담 여섯 번째 이야기’, ‘꽃손’, ‘오마주’, ‘모자산책’, ‘뉴노멀’, ‘바퀴달린 산부인과’ 등에 출연했다. 2023년에는 ‘오마주’로 들꽃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출연 드라마로는 ‘트레드 스톤’, ‘너의 노래를 들려줘’, ‘오 마이 베이비’,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커피한잔 하실래요?’, ‘현재는 아름다워’, ‘경이로운 소문’, ‘너의 시간속으로’, ‘미녀와 순정남’ 등이 있다. 최근 공개된 ‘오징어게임2’에서는 위하준이 연기한 황준호 역의 어머니 역을 맡았다.
고인의 빈소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문은 3일부터 가능하며 발인은 5일 엄수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술아녀유" 논란의 백종원 '빽햄'…스팸과 비교해보니[먹어보고서]
- ‘초딩 아들’ 명의로 주식계좌 개설…부모가 운용하면 증여세?[세금GO]
- "비상계엄은 계몽령" 전한길, '극우' 댓글에 보인 반응
- "허벅지에 올려둔 배터리서 연기가"...에어부산 화재, 남일 아니다?
- "안전한 경기는 내 스타일 아냐" 김아림 LPGA 우승 전략은 '닥공'
- 159명 사상자 낸 '밀양 세종병원'…그곳은 지옥이었다[그해 오늘]
- '전 UFC 챔피언' 아데산야, 또 KO로 무너졌다...충격의 3연패
- 이재명 "경호처장 공관을 원래 해병대 공관으로 복원하자
- MBC 출신 이문정 "오요안나, 만난 적도 없어" SNS 글 논란 해명
- '등번호 6번 다저스맨' 김혜성 "슈퍼스타 사이에서 저도 잘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