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움 뒤로 하고…나들이객·귀경객 북적

박재연 기자 2025. 1. 30. 2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오늘(30일) 날이 많이 차가웠는데도 휴일을 마지막까지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일상이 다시 시작되는 내일은 수도권을 비롯해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박종수·박운희/대전 유성구 : 캐리어 안에 다 가득 들어가 있어요. 들기름이랑 조기랑 여기에 다 들어 있어요.] --- 오늘 중부 지방은 한낮에도 0도 안팎의 추운 날씨를 보였고, 내일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원, 충청 북부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30일) 날이 많이 차가웠는데도 휴일을 마지막까지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일상이 다시 시작되는 내일은 수도권을 비롯해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박재연 기자입니다.

<기자>

도심 눈썰매장에서 아이들이 쏜살같이 내려옵니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가족과 함께 눈썰매장을 찾은 아이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합니다.

[눈썰매 너무 재밌어요!]

[김태수/서울 마포구 : 굉장히 재밌죠. 손주들하고 같이 가족끼리 오니까 너무 즐거웠습니다.]

---

고궁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은 활쏘기와 윷놀이 같은 민속놀이를 체험하면서 명절을 즐겼습니다.

[장보고·장은재/서울 성동구 : 내일 학교 가기 전에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서 오게 됐어요.]

[최종명/경기 용인시 : 할아버지 할머니 양가 만나서 떡국도 먹고 세배도 하고, (연휴) 마지막엔 가족들하고 즐겁게 추억 만들고 싶습니다.]

---

강원도 강릉 위촌리에서는 450년 넘게 이어진 합동세배식이 열렸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모여 촌장 등 웃어른에게 함께 인사하며 무병장수를 기원했습니다.

[엄명섭/위촌리 대동계 회장 : 을사년 새해 저희 소망은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

전국의 기차역과 터미널은 연휴를 마치고 돌아가는 귀경행렬로 온종일 북적였습니다.

[박종수·박운희/대전 유성구 : 캐리어 안에 다 가득 들어가 있어요. 들기름이랑 조기랑 여기에 다 들어 있어요.]

---

오늘 중부 지방은 한낮에도 0도 안팎의 추운 날씨를 보였고, 내일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원, 충청 북부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권순환 G1방송, 영상편집 : 최혜란)

박재연 기자 mykit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