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할게 그리 없나? 이현이 S전자 남편 퇴사 종용→서장훈엔 고라니 흉내 내라니[SBS 연예대상②]

배효주 2025. 1. 30. 0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당일 방송된 SBS 연예대상이 재미도 감동도 없는 콘텐츠로 빈축을 샀다.

1월 29일 방송된 2024 SBS 연예대상에서는 대상 수상자 7인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 이상민, 서장훈, 이현이, 김종국이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를 따라 한 '버럭사제' 앞에서 고해성사를 하는 콘셉트로 대상 후보가 된 소감 등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SBS 연예대상 방송 캡처
2024 SBS 연예대상 방송 캡처
2024 SBS 연예대상 방송 캡처
2024 SBS 연예대상 방송 캡처

[뉴스엔 배효주 기자]

설 당일 방송된 SBS 연예대상이 재미도 감동도 없는 콘텐츠로 빈축을 샀다.

1월 29일 방송된 2024 SBS 연예대상에서는 대상 수상자 7인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 이상민, 서장훈, 이현이, 김종국이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를 따라 한 '버럭사제' 앞에서 고해성사를 하는 콘셉트로 대상 후보가 된 소감 등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버럭사제'의 정체는 이경규였다.

그 가운데서 황당한 질문들이 터져 나왔다. 먼저 '골 때리는 그녀들'로 대상 후보에 오른 이현이는 "여태까지 여성 대상 수상자 중에 기혼 여성이 없다"고 말했고, 이에 이경규는 대기업인 S전자에 다니는 이현이의 남편 홍성기에게 사업을 권유해 보면 어떠냐면서 "박미선 봐라. 이봉원 사업 망한 이야기로 몇십 년 해 먹었지 않았나"라고 조언했다.

이에 이현이는 "대상을 위해서라면 퇴사를 고민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면서 "하지만 남편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 직접 의견을 물어보고 싶다"고 홍성기에게 질문을 넘겼다. 그러자 홍성기는 당황하며 "이현이 씨 대상을 위해서 퇴사를 하지 않겠다"면서 "육아 휴직 정도는 생각할 수 있지만 퇴사는.."이라 말끝을 흐렸다.

또, '강심장VS'와 '더 매직스타'로 대상 후보에 오른 전현무는 올해 SBS에서 이렇다 할 큰 활약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대상에 노미네이트 된 것이 머쓱한지 "KBS는 첫사랑, MBC는 뜨거운 사랑, SBS는 썸만 타고 있는 단계 같다"면서 "조만간 SBS와 큰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최초 공개했다.

이에 장도연은 "이미 프로그램을 많이 하고 계시지 않나. 전현무 씨는 일을 사랑하냐, 돈을 사랑하냐"고 물었고, 전현무는 "돈을 사랑한다"고 답하면서도 "간만에 욕을 무더기로 먹겠다"고 염려했다.

여기에,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서장훈이 호통을 치다 못해 성대결절이 오고 말았다는 말에 이경규는 "예능을 우습게 보냐. 목 아프다고 징징거리냐. 난 44년째 눈알 돌려서 망막이 찢어졌다"고 말하는가 하면, 스튜디오에서는 목이 아프다는 서장훈에게 난데없이 고라니 성대모사를 시키기도 했다. 서장훈이 난색을 표하자, 진선규가 대신 고라니 울음소리를 흉내냈다.

이처럼 출연진들에게 황당하고 무례한 질문들을 준비한 SBS 연예대상. 이들의 '뇌절, 노잼' 시상식은 방송 시작 4시간을 넘긴 다음날 새벽 한 시께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대상은 유재석에게 돌아갔다. 유재석은 이번 대상으로 20번째 대상 트로피를 수집하게 됐다. 수상 소감으로 유재석은 "최장수 버라이어티 '런닝맨'을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새롭게 시작한 '틈만나면,'도 많은 사랑을 받아 뭐라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벅차했다.

※이하 2024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대상=유재석 ▲프로듀서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최고 시청률 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 ▲온라인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런닝맨 ▲여자 최우수상=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남자 최우수상=김승수(미운 우리 새끼), 류수영(정글밥) ▲여자 우수상=유이(정글밥) ▲남자 우수상=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최진혁(미운 우리 새끼) ▲특별상=이영표(골 때리는 그녀들) ▲명예사원상=김준호(신발 벗고 돌싱포맨) ▲굿패밀리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굿파트너상=김종국, 이동건, 허경환, 김희철(미운 우리 새끼) ▲핫이슈상=유호진(더 매직스타) ▲숏클립 최다 뷰상=김종국(런닝맨)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베스트 커플상=김민재-최유라(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ESG상=유정수, 허성범, 조나단(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신스틸러상=송지효(런닝맨) ▲베스트 플레이어상=박지안, 허경희(골 때리는 그녀들) ▲베스트 케미상=박나래, 신기루, 이국주, 풍자(덩치 서바이벌-먹찌빠) ▲2024 SBS 아들·딸상=이상민, 이현이 ▲방송작가상=임채윤(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라디오 DJ상=정엽(그대의 밤, 정엽입니다), 봉태규(아름다운 이 아침 봉태규입니다) ▲신인상 토크·리얼리티 부문=유연석(틈만나면,)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진선규(더 매직스타) ▲라이징 스타상=강훈·지예은(런닝맨)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