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20번째 대상 수상[SBS 연예대상](종합)
유재석, 2005년 대상 시작으로 20번째 대상 트로피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20번째 대상을 품에 안았다.
최진혁은 “‘미운 우리 새끼’ 출연 제의가 6년 전 쯤 온 것으로 기억이 난다. 2년 정도 정중하게 거절을 했고 ‘내가 왜 미운 우리 새끼지’ 생각을 했는데 최근 저희 엄마가 합세를 하셔서 욕을 먹고 혼이 나고 바보 같은 짓을 하니까 재미있어 하시더라. 더 열심히 바보 같은 짓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털어놨다. 이어 “제가 태어나서 엄마가 화장한 모습을 처음 본다. ‘미운 우리 새끼’ 팀에 감사드린다”고 울컥했다.
‘골 때리는 그녀들’ 멤버들을 위한 수상 시간도 마련됐다. 베스트 플레이어상 부문. 베스트 플레이어상은 올해의 MVP와 올해의 루키로 나눠 시상했다. 올해의 MVP는 구척장신 허경희가 수상을 했으며 올해의 루키는 올해 ‘골 때리는 그녀들’에 데뷔해 신인 같지 않은 뜨거운 활약을 보여준 액셔니스타 박지안이 받았다.
베스트 케미상은 ‘먹찌빠’의 박나래, 신기루, 이국주, 풍자가 수상했다. 박나래, 풍자가 불참해 신기루, 이국주 두 사람이 무대에 올랐다. 신기루는 “서장훈 오빠가 왜 망한 프로그램에 자기를 앉혔느냐고 해서 가시방석이었다. 불편해 죽는 줄 알았다”라며 “어쨌든 망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희망을 본 프로그램이다”라고 ‘먹찌빠’를 소개했다. 이어 “저희 넷이 엘리베이터는 같이 못 타는데 상은 탔다. 장훈오빠 이끌어주셔서 감사하다. ‘먹찌빠’ 멤버들, 제작진 다 감사드리고 장훈오빠 사비로 ‘먹찌빠2’ 조만간 제작하겠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한해 동안 SBS에서 가장 긴 시간 출연을 한 SBS 아들·딸상은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이상민과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현이가 수상했다.
이상민은 “느낌이 올해도 아닌 것 같다”고 대상을 언급하며 “저에게는 (SBS의 아들상이)가장 큰 상이다. SBS에서 많은 분들께 많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큰 기쁨이냐”라고 털어놨다. 이상민은 “1분도 (TV에)못나가고 집에서 TV만 보던 제가 많은 분들에게 많은 시간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건 큰 상이다. 열심히 하면 매년 받을 수 있는 상이라는 걸 느꼈다. 저에게 주신 좋은 기운으로 걱정 없이 살게 돼 이 자리까지 왔다. 그 사랑을 최선을 다해 돌려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3년 연속 SBS딸상을 수상한 이현이는 “3년 연속 SBS 맏딸이다. 올해도 맏딸로 선정돼서 감사하다. 열심히 리액션하고 열심히 뛰었던 보람이 있는 날”이라며 “3년 연속 맏딸이면 SBS에서도 서류라도 한장 해주실법 한데 끝나고 말씀 나눠보도록 해야겠다. 이번에도 이상민 씨와 같이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2024 SBS 연예대상’은 지난달 31일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취소된 바 있다.
2024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유재석(런닝맨, 틈만 나면)
△프로듀서상:이상민
△최고 시청률상:‘미운 우리 새끼’
△최고 인기 프로그램상:‘런닝맨’
△최우수상(여자):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최우수상(남자):김승수(미운 우리 새끼), 류수영(정글밥)
△우수상(여자):유이(정글밥)
△우수상(남자):최진혁(미운 우리 새끼) 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특별상:이영표
△명예사원상:김준호
△굿패밀리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베스트 파트너상:김종국 이동건 허경환 김희철(미운 우리 새끼)
△숏 클립 최다뷰상:김종국
△베스트 플레이어상: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베스트 커플상:김민재 최유라(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ESG상:‘손대면 핫플-동네멋집’
△신스틸러상:송지효(런닝맨)
△베스트 플레이어상(올해의 MVP):허경희(골 때리는 그녀들)
△베스트 플레이어상(올해의 루키상):박지안(골 때리는 그녀들)
△베스트 케미상:박나래 신기루 이국주 풍자(먹찌빠)
△SBS 아들·딸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이현이(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
△방송작가상:임채윤(동네멋집)
△라디오DJ상:봉태규(아름다운 이 아침 봉태규입니다) 정엽(그대의 밤 정엽입니다)
△라이징스타:강훈 지예은(런닝맨)
△신인상(쇼·버라이어티):진선규(매직스타)
△신인상(토크·리얼리티/남자):유연석(틈난 나면)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아기로 차에 쌓인 눈 쓸어낸 '유튜버' 아빠
- ‘화염이 번쩍’ 에어부산 불 났을 때 기내 모습 공개
- [단독]尹 구치소 층간소음 논란에 법무부 "사실 무근"
- 비상문 직접 연 승객vs뿔난 승무원...‘에어부산’ 진실 공방
- 구치소서 성경책 읽는 尹…“김건희 여사, 면회 안 간다”
- 현실판 ‘장발장’?…한파 속 빵 훔친 노숙인에 손 내민 경찰관[따전소]
- “국민차답네” 폭스바겐 베스트셀링카 ‘골프GTI’[타봤어요]
- 의사에게 물어봤다…'자녀, 의대 보낼건가요'
- 명절만 보는 조카 '가족'일까…피 안섞인 며느리·사위는
- 방탄소년단 RM, 제설 사진 속 군인 아니었다… "나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