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됐다, 방송 나가도 돼” 최진솔 무례한 태도에 정재형 정색(언더커버)[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원을 공개 무시하는 참가자 최진솔의 태도에 가수 겸 작곡가 정재형이 정색하고 불쾌감을 내비쳤다.
이에 최진솔은 코웃음을 터트리더니 "되게 실력이, 누구라고는 말 안 하겠다"며 팀원 누군가의 실력을 저격했다.
록 플레이리스트 중 '옥탑방'이 부르고 싶던 최진솔은 열심히 '옥탑방'을 함께할 팀원을 구해봤지만 탑현, 도대윤은 이미 '개화'로 마음을 모은 상태였다.
그러던 중 옆에서 '옥탑방'을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자 최진솔은 팀원을 버리고 노래를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팀원을 공개 무시하는 참가자 최진솔의 태도에 가수 겸 작곡가 정재형이 정색하고 불쾌감을 내비쳤다.
1월 26일 첫 방송된 ENA 예능 '언더커버' 3회에서는 60인의 커버 가수 중 절반이 탈락하는 2라운드 플리팀 배틀이 펼쳐졌다.
이날 록 플레이리스트의 '옥탑방' 팀 무대에 앞서 TOP리스너들은 연습 과정에서는 문제가 없었는지 물었다. 이에 최진솔은 코웃음을 터트리더니 "되게 실력이, 누구라고는 말 안 하겠다"며 팀원 누군가의 실력을 저격했다.
정재형이 굳은 표정으로 "다 봤다. 그쪽 보면서 얘기해서"라고 해도 최진솔은 여전히 장난스러운 태도로 "너무 솔직한 손이었네요"라고 거침없이 대답해 현장 분위기를 싸하게 만들었다. 그루비룸의 박규정과 이휘민은 "난 저런 태도 별로같다. 팀워크를 깨는 발언"이라고 평했다.
이들의 팀워크에 문제가 발생한 팀 선정 당일의 모습이 공개됐다. 록 플레이리스트 중 '옥탑방'이 부르고 싶던 최진솔은 열심히 '옥탑방'을 함께할 팀원을 구해봤지만 탑현, 도대윤은 이미 '개화'로 마음을 모은 상태였다. 심지어 이 팀에 차다빈까지 합류하자 도대윤, 차다빈과 애초에 팀이 되고 싶던 차진솔은 갑자기 도대윤 팀 합류 의사를 보였다.
그러던 중 옆에서 '옥탑방'을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자 최진솔은 팀원을 버리고 노래를 선택했다. "계속 '옥탑방' 노래가 머릿속에 있고 '개화'를 했다가 후회를 할 것 같더라"고. 최진솔은 '옥탑방'으로 새로 뭉친 팀원들에게 "멱살 잡고 캐리하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팀 결성 후 본격 회의가 시작되면서 2라운드에 최하위 60위로 올라온 홍지명의 노래를 들은 최진솔은 "아 X했다"라고 거침없는 발언을 했다. 최진솔은 당황하는 주변 반응과 "제가 아직 (노래를) 잘 모른다"는 홍지명의 변명에도 태도를 바꾸지 않았다. 개인 인터뷰에서 최진솔은 "제가 거짓말을 진짜 못한다. 이거 뭔가 망했다, X됐다 싶더라"고 해당 발언을 한 이유를 전했다.
최진솔은 제작진이 마지막으로 팀원을 바꿀 기회를 주겠다고 하자 모두가 가만히 있는데 "저요!"라며 당당하게 손을 들더니 도대윤에게 "저 좀 바꿔달라"고 사정했다. 이미 팀을 구성한 도대윤은 난처해하며 "저는 권한이 없다"고 에둘러 거절했지만 최진솔은 "제가 지명 씨 한 소절을 들어봤는데 XX다"고 공개적 무시 발언을 했다. 급기야 최진솔은 '옥탑방' 팀원들이 보는 앞에서 도대윤 팀에 무릎까지 꿇고 구애를 했다.
도대윤은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지. 연출인가. 누가 시켰나"라고 추후 인터뷰에서 당시의 당황스러운 심경을 전했다. 최진솔은 다른 참가자가 "이렇게 하는 거 방송에 다 나가도 괜찮냐"고 물어도 "괜찮다. 일등만 하면 된다"며 물러서지 않았고, 결국 화가 난 '옥탑방' 팀의 김형권이 최진솔을 말렸다.
홍지명은 "이해할 수 없는 무례함. 무시당하는 느낌. 장난을 넘어 진심으로 하는 것 같아서 차라리 팀이 바뀌는 게 낫겠다 싶었다"고 당시의 비참했던 심경을 밝혔다.
한편 이들 무대를 본 정재형은 "(무대 전) 보컬 모자란다고 그랬떤 사람이 막 그렇게 다른 친구랑 차이가 나진 않았다. 학예회 느낌이었다. 80년대 대학가요제에서 보던 느낌"이라고 혹평하며 대놓고 불쾌함을 드러냈고, '옥탑방' 팀은 지금까지 최하 점수인 445점을 받았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전라 노출까지” 박지현→차주영, 초라하지 않아 예쁘다 [스타와치]
- 임신 김민희, 돈 없는 ♥홍상수 불륜 진심…100억대 빌라도 팔고 14억 아파트 이사(뒤통령)
- 이정재, ♥임세령 비키니 인생샷 남겨주는 다정남‥파파라치에 걸린 11년차 커플
- 고현정, 큰 수술 후 반쪽 된 얼굴‥희미한 미소가 안쓰러워
- 혜리 과감하게 벗었다, 탄수화물 끊고 끈 비니키 소화 ‘역대급’
- 장원영, 침대 위 부스스‥잘 때도 예쁜 동화 찢고 나온 공주님
- 박민영, 끈 내려가는 순간 대형사고‥실물이 궁금한 글래머 자태
- 전라노출 박지현→43kg 고민시, 비결 뭔가 하니? 이 ‘운동’ 인증 [스타와치]
- 홍상수♥김민희 산부인과 동행, 혼외자는 챙기고 두 딸은 ‘유학비’ 뚝
- 김연아, ♥고우림 결혼했지만 “언니 와이프 자리 비었죠” 열광 부른 폭발적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