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미국발 전력 수요 급증에 사상 최고가 경신[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267260)은 24일 미국의 대규모 인공지능(AI) 투자 움직임에 따라 전력 인프라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 주가 상승은 최근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으로 미국이 AI 등 전력 기기 수요를 필요로 하는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HD현대일렉트릭(267260)은 24일 미국의 대규모 인공지능(AI) 투자 움직임에 따라 전력 인프라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D현대일렉트릭 주가는 이날 오전 9시5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만 500원(7.47%) 오른 43만 9000원을 기록 중이다. 장 중 상승 폭을 확대하며 사상 최고가(45만 원)를 경신하기도 했다.
HD현대일렉트릭 주가 상승은 최근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으로 미국이 AI 등 전력 기기 수요를 필요로 하는 산업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트럼프 정부가 오픈AI, 오라클, 일본 소프트뱅크와 함께 미국 5000억달러(718조 4500억 원) 규모의 AI 산업 투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미국은 AI 산업 발전을 위해 대규모 데이터센터 등을 구축할 계획인데,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소화할 전략 소비량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HD현대일렉트릭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수혜주'로 지목받고 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3살 조카' 이모는 왜 살해했을까…형부 성폭행으로 낳은 친자식이었다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
- "키스할래?" 여직원에게 '19금 메시지' 1000통 보낸 日 광역단체장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