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정치활동 금지' 고발당한 JK김동욱…중앙지검 배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해온 JK김동욱이 네티즌에 의해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가운데, 검찰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JK김동욱을 고발한 네티즌 A씨는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 사건이 서울중앙지검 이진희 검사실에 배당됐다는 대검찰청 형사사법정보시스템 알림을 캡처해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배당 알림 공개…"재판 기다려"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해온 JK김동욱이 네티즌에 의해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가운데, 검찰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JK김동욱을 고발한 네티즌 A씨는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 사건이 서울중앙지검 이진희 검사실에 배당됐다는 대검찰청 형사사법정보시스템 알림을 캡처해 올렸다. A씨는 "이제 언제 재판 열릴지 기다리면 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A씨는 JK김동욱을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면서 "JK김동욱은 과거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캐나다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이다. 출입국관리법 제17조에 따르면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은 정치활동을 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했다.
1975년생인 JK김동욱은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1992년 고등학교 2학년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떠나 캐나다 국적을 취득했다. 이에 병역 의무가 면제됐고, 국내 투표 권한도 없다. JK김동욱은 피고발 소식에 "언제부터 자유대한민국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나라였는지 궁금하다"고 했다.
그간 JK김동욱은 윤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종종 밝혀왔다. 지난 3일에는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일"이라고 하거나, 윤 대통령이 체포된 지난 15일에는 "종북세력들 정신 승리하고 있는 모습 상상하니 좀 웃긴다. 국민들은 누가 진정한 내란 세력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달 4000만원 벌었어요"…돼지 키워 인생역전한 승무원
- '소풍 나왔다가' 칼부림에 2세 아이도 참변…발칵 뒤집힌 독일
- "형들, 아직도 안 샀어?"…개미들 '1조3000억' 몰린 곳이
- "아무리 샤넬이라도 싸게 사는 게 장땡 아닌가요"…MZ들 '돌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개미들만 열심히 물타기 중"…'17만→3만원' 국민주의 추락 [종목+]
- "국민 아이돌이 성상납?" 발칵…광고 중단 폭탄 쏟아졌다
- "가려도 감출수 없는 미모"…유재석 옆 여배우, 누군지 봤더니
- '최장 9일' 황금연휴 덕 보나 했더니…임시공휴일에 '울상'
- "카드 신청한 적 없는데…" 피해 폭증한 '신종 사기' 뭐길래
- "강남 부자는 다 안다"…1억 넣었더니 매달 통장에 꽂히는 돈이 [일확연금 노후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