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김문수 종친주’ 평화홀딩스, 52주 신고가 갱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나타낸 종목과 그 상승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김종석 평화홀딩스 회장은 김문수 장관과 같은 경주 김씨입니다.
평화홀딩스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김문수 종친 대장주'로 불리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날 국내 증시 시작 전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문수 장관의 대선 지지율이 비등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높은 주가 상승률을 나타낸 종목과 그 상승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대형 호재부터 실적 개선, 테마장까지 오후 투자의 참고 지표로 활용할 만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평화홀딩스는 1950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회사입니다. 국내외에 15개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시가총액이 535억 원에 달하는 중견기업입니다. 김종석 평화홀딩스 회장은 김문수 장관과 같은 경주 김씨입니다. 평화홀딩스는 김문수 장관의 출생지인 경북 영천시에 피엔디티라는 자동차부품 공장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평화홀딩스가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김문수 종친 대장주'로 불리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오늘 오전 9시 40분 기준 평화홀딩스의 계열사 평화산업 주식도 전일 종가(972원) 대비 22.74% 상승한 119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날 국내 증시 시작 전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문수 장관의 대선 지지율이 비등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데일리안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여론조사공정㈜에 의뢰해 1월 20~21일 전국 남녀 유권자를 대상으로 '차기 대선에서 이재명 대표와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대결한다면 누구에게 투표하겠느냐'를 물은 결과 응답자의 41.5%가 이 대표를, 38.3%가 김 장관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 100% RDD 방식 ARS로 진행됐습니다. 전체 응답률은 5.0%로 최종 1014명이 응답했습니다. 표본은 지난해 1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에 따른 성·연령·지역별 가중값 부여(림가중)로 추출했습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임경진 기자 zzin@donga.com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측정할 수 없으면 조직 관리 불가?” 당신은 이미 꼰대
- 美 공중급유기·수송기 중동 집결… 이란 군사작전 개시 초읽기
- 주식 혐오했던 김은유 변호사, 53세에 미국 주식에서 2100% 수익률 달성한 사연
- 파죽지세 코스피 장중 5300 돌파… ‘16만 전자’ 두고 엇갈린 투심
- Z세대 시선 사로잡은 인스타그램 피드
- [오늘의 급등주] SK하이닉스, 신용등급 ‘AA+’ 상향에 장중 강세
- 李 대통령, ‘알짜 사업’ 중복 상장 남발에 제동
- [영상] “로봇 대장株로 진화한 현대차, 지금도 저렴… 로봇 잠재력 입증이 관건”
-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위 수성
- 공정위, 렌터카 1·2위 롯데렌탈-SK렌터카 합병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