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도 학습경험 플랫폼으로 맞춤 솔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비온의 코스모스(COURSEMOS)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이러닝 솔루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러닝 태동기인 2000년 금융교육 이러닝 서비스 브랜드 '와우패스'를 론칭하며 교육 서비스 사업 중심으로 성장한 유비온은 글로벌 교육 트렌드가 이러닝에서 에듀테크로 전환하는 흐름에 따라 학습경험플랫폼(LXP) '코스모스'를 중심으로 한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스(COURSEMOS)


이러닝 태동기인 2000년 금융교육 이러닝 서비스 브랜드 ‘와우패스’를 론칭하며 교육 서비스 사업 중심으로 성장한 유비온은 글로벌 교육 트렌드가 이러닝에서 에듀테크로 전환하는 흐름에 따라 학습경험플랫폼(LXP) ‘코스모스’를 중심으로 한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확장했다. 2022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유비온이 개발한 ‘코스모스 LXP’는 교수와 학습자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며 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대학과 기업의 체계와 요구 사항에 맞춘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모스는 ‘Course(강좌)’와 ‘Cosmos(우주)’의 합성어로 지식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과 조화로운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코스모스 LXP는 학생을 관리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기존 학습관리시스템(LMS)에서 진화한 모델이다. 표준화된 학습 과정과 성과 측정 등 기본 기능을 넘어 학습 경험의 연속성과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확장된 학습경험플랫폼이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학습 환경과 매체,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코스모스는 현재 국내 대학 점유율 1위 플랫폼으로 130여 개 대학을 비롯해 기관 및 기업을 포함하면 200여 곳의 구축 실적을 갖고 있다.
신승희 기자 ssh0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철근 8개 있어야할 기둥 실제론 4개밖에 없었다[히어로콘텐츠/누락①]
- [단독]“尹, 정기적으로 안과 치료 받아야하는 상태”
- [단독]“민생회복 길은 성장”… 지지율 위기 이재명 ‘기본사회’ 공약 재검토
- 尹-김용현 오늘 헌재 출석… 尹이 직접 金 신문할수도
- 곽종근 “尹, 의원 체포 지시 분명한 사실”… “안했다”는 尹 주장 반박
- “7층 판사실 문 부수고 침입 시위대 긴급체포… CCTV로 추가 추적”
- 尹, 공수처 조사도 국회 출석도 불응
- 몸푸는 與주자… 오세훈 “비정상의 정상화” 유승민 “내가 이재명 이겨”
- [단독]의료공백에… 뇌사 장기기증 18% 줄어
- [횡설수설/이진영]트럼프 취임식의 한국 VIP들 어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