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투자, 안돼"…생존을 위한 '부동산 투자' 법은?

박연신 기자 2025. 1. 23. 05: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가 단계별로 부동산 실전 투자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책이 출간됐습니다.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실전투자모임, 건실투는 '처음하는 부동산 투자공부' 책을 지난 17일 출간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애널리스트와 세무사, 건축사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건실투는 "그간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책을 통해 공유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책에는 총 네 단계의 부동산 투자 방법이 실렸습니다.

1단계에서는 부동산 공부 필요성과 주택 청약의 기본법을 다루며, 초보자들을 위한 청약 전략과 주택 매매의 핵심 팁을 제공합니다. 2단계에서는 부동산 정보 확인법과 아파트 도면 읽기, 디지털 도구 활용 방법, 실패를 줄이기 위한 주의사항을, 3단계에서는 금리와 정책, 교통망, 세금 등 시장 흐름을 읽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4단계에서는 재개발‧재건축과 상업용 부동산, 경매, NPL(부실채권) 등의 투자 방법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건실투 관계자는 "현재 부동산 시장은 위축돼 있지만, 공부는 시장이 과열되기 전 시작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독자들이 부동산 시장 흐름을 파악한 뒤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