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5 AI 에이전트, 토트넘 경기 일정 단 5초만에 보여줘[사용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주에 있는 토트넘 경기일정 찾아서 내 캘린더에 넣어줘" 말로 지시하자 5초도 안돼서 갤럭시 S25의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인터넷에서 토트넘 경기일정을 검색한 후 캘린더앱에 저장했다.
오디오 지우개를 사용하면 갤럭시 S25 시리즈의 AI 기술이 촬영된 음성이나 자연, 군중, 소음 등의 소리를 분석해 내가 원하는 소리를 선택해 이 소리를 크게 만들거나 완전히 없앨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화하듯 말하면 수천장 사진 속 내가 원하는 사진 찾아줘
삼성전자 자체 AI 온디바이스 기술 '오디오 지우개'도 인상적

【실리콘밸리=홍창기 특파원】
"다음 주에 있는 토트넘 경기일정 찾아서 내 캘린더에 넣어줘"
말로 지시하자 5초도 안돼서 갤럭시 S25의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인터넷에서 토트넘 경기일정을 검색한 후 캘린더앱에 저장했다. 내 말 한마디로 실행되는 갤럭시S 25 시리즈의 AI 에이전트 기능을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더이상 검색 하느라 양손 엄지손가락을 바삐 움직일 필요도, 캘린더 앱과 포털앱 등을 바꿔가며 살필 필요도 없었다.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만지며 했던 산만한 행동들이 상당히 번거롭게 느껴졌다. 여러 앱을 오가고, 엄지손으로 터치 화면에 타이핑을 하고, 다시 캘린더 앱에 타이핑해 저장하는 여러 작업들이 갤럭시 S25 우측의 'AI 버튼'과 '목소리 지시' 2가지만으로 해결됐다.

보고 있는 화면에서 동그라미만 그리면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구글의 '서클 투 서치'는 갤럭시S25 시리즈에서 멀티모달AI로 업그레이드됐다. 갤럭시 S25 시리즈에 탑재된 서클 투 서치는 기존의 텍스트와 이미지 검색뿐만 아니라 기기에서 재생중인 영상의 음악이 무엇인지도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AI가 적용된 사진 편집 기능도 전작 대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어떤 사진이든 사진 속 피사체를 터치 한번으로 내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었다. 갤럭시 S25 시리즈를 구경하는 사람들을 뒤로 하고 셀카를 촬영한 후 이 사람들의 모습을 지우자 이 사진은 티나지 않게 감쪽같이 나만의 셀피로 바뀌었다.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 기능은 20개 언어까지 지원된다. 통화 내용을 글로 옮겨주는 '텍스트 변환'과 통화 내용 중 중요한 사항을 간단하게 정리해 주는 '통화 요약'도 편리하다.
AI 기능이 향상됐음에도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 대비 디자인도 예뻐졌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3가지 모델이 통일된 외관 디자인을 채용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에도 전작의 각진 모서리가 아닌 둥근 모서리 디자인을 채용됐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S25 시리즈보다 두께와 무게도 각각 줄었다. 무게는 갤럭시 S25 울트라가 14g, 갤럭시 S25+는 6g, 갤럭시 S25 5g 줄었다. 두께는 전 모델 공통으로 전작비 0.4mm씩 줄어들었다.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에 유재석 소환…왜?
- 술잔 던졌다던 박나래, 술 학원 다녀…"뭐라도 해야죠"
- 윤일상, 조진웅·박나래 논란에 "악마화 너무 지나쳐"
- "너는 내 친자가 아니다" 정자 기증 아이에 폭탄 발언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