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심 줘서 음주운전 막는다…타이완서 도입한 방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로 위 살인이라는 음주 운전을 원천 봉쇄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타이완에서는 음주 운전자에게 대대적으로 망신 주는 방법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음주 운전 상습범 얼굴 대공개'입니다. 오!>
3년 전부터 음주운전 재범자의 얼굴과 이름을 공개해 온 타이완에서, 이번에는 음주운전 3회 이상 상습범을 대상으로 얼굴 사진을 7배 확대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로 위 살인이라는 음주 운전을 원천 봉쇄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타이완에서는 음주 운전자에게 대대적으로 망신 주는 방법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음주 운전 상습범 얼굴 대공개'입니다.
얼핏 강력범 수배전단 같죠.
3년 전부터 음주운전 재범자의 얼굴과 이름을 공개해 온 타이완에서, 이번에는 음주운전 3회 이상 상습범을 대상으로 얼굴 사진을 7배 확대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수도 타이베이시 교통 당국은 음주, 약물 운전 또는 음주 측정 거부를 3회 이상 저지른 타이베이시 주민의 이름과 사진, 범죄 사실을 정기적으로 인쇄해서 공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눈에 잘 띄게 얼굴 사진도 7배나 확대하고 전단도 물에 젖거나 쉽게 훼손되지 않게 방수 재질로 만들어 경찰서와 각 동네 게시판에 부착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당사자들이 수치심을 느끼게 해서 재범을 예방하고 음주 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조치라는데요.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음주 운전은 살인 미수, 이것도 약하다" "오죽하면 이럴까, 우리나라도 도입 검토했으면" "신상 공개가 만능열쇠는 아니다. 처벌도 강하게 내려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타이베이시 교통국 홈페이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 윤 대통령 "부정선거, 음모론 제기하는 게 아니라"…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중 발언 총정리
- 윤 측 "한동훈 사살 주장 황당…포고령 집행할 의사 없었다"
- 트럼프 "당신 해고야!" 첫날밤 4명 좌표…공직자 1천여 명 칼바람 예고
- '김민희와 불륜' 홍상수 감독, 천륜도 끊었나…"외동딸 결혼식도 안가"
- "예능으로 들어온 게 아니잖아요, 장병들이 기쁨조냐고!" 김태훈 기자 질의에 국방부 답변은 [현
- "그분들이 열불이 나서"…김흥국, 서울서부지법 폭력사태에 보인 반응
- 트럼프 취임, 멜라니아 모자에 막힌 트럼프의 키스…온라인서 화제
- "관광 도와줄게" 여행 중 노인 따라갔다…술값 '날벼락'
- 강아지 다가오자 침 '퉤퉤'…보호자 뺨 때린 60대
- "집회 참여할 용모단정 여학생 구해요"…알바 구인 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