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 뇌수술 의료로봇 美 FDA 승인에 16%대 상승[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영(098460)이 뇌수술용 의료로봇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획득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고영테크놀러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뇌수술용 의료로봇(Geniant Cranial) 시판 전 허가(510k)를 받았다고 전날 밝혔다.
고영 관계자는 "이번 승인으로 글로벌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자사가 연구·개발한 뇌수술용 의료로봇 제니언트 크레이니얼(Geniant Cranial)의 판매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고영(098460)이 뇌수술용 의료로봇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획득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오전 10시 40분 고영은 전일 대비 1960원(16.04%) 오른 1만 4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고영은 전날 30% 오르며 상한가를 쓴 바 있다.
고영테크놀러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뇌수술용 의료로봇(Geniant Cranial) 시판 전 허가(510k)를 받았다고 전날 밝혔다. 510k는 기존 시판된 기기와 동등성 이상의 효능과 안전성을 갖췄다는 FDA 인증 제도다.
고영 관계자는 "이번 승인으로 글로벌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자사가 연구·개발한 뇌수술용 의료로봇 제니언트 크레이니얼(Geniant Cranial)의 판매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증권가는 고영이 트럼프 시대 뇌수술 로봇 및 인공지능(AI) 솔루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상헌 iM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2.0 시대 제조업 등을 미국 내로 재배치하는 공급망 정책 강화 환경하에서 고영은 미국 고객사들을 중심으로 필드테스트 등을 완료함에 따라 향후 수요가 증가하면서 성장성 등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영의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의 경우 AI를 활용한 검사 결과 자동 저장·분석, 최적화 기능을 통해 공정 관리를 자동화 시킨다"며 "이러한 AI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다수 글로벌 고객사에서 테스트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경우 뇌 수술이 가능한 신경외과 보유 병원 수가 1437여개에 이르기 때문에 뇌수술용 로봇 시장 규모의 성장 등이 어느 지역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3살 조카' 이모는 왜 살해했을까…형부 성폭행으로 낳은 친자식이었다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
- "키스할래?" 여직원에게 '19금 메시지' 1000통 보낸 日 광역단체장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