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마나 "홍련: 흑영과 찰떡궁합 버퍼이자 딜러"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에 미실리스 소속 신규 캐릭터 '마나'를 출시했다. 소총을 사용하는 풍압 코드 캐릭터이며, 3버스트 화력형이다.
마나의 스킬을 살펴보면 1스킬 '매터 감마'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매터 감마 효과를 부여한다. 공격력이 58.08% 증가하며 일반 공격 10회 시 자신이 매터 감마 상태라면 아군 전체에게 최대 체력의 2.04%만큼 회복 효과를 준다.
자신이 매터 감마 상태일 때 전투불능에 빠진 아군 중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1기를 체력을 96%까지 회복시킨다. 이 때 매터 감마 효과가 해제된다.
2스킬 '매터 시그마'는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매터 시그마 효과를 부여한다.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가 70.4% 증가하고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이 매터 시그마 상태라면 공격 대미지 21.2%, 공격력 63.6% 증가 효과를 주고 매터 시그마는 해제된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기본 차지 시간이 가장 긴 아군 1기에게 차지 시간 0.18초 감소 효과를 낸다.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직전에 자신이 버스트 스킬을 사용했다면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 버프가 다시 부여된다.
버스트 스킬 '페이탈 에러!'는 자신에게 지속 대미지 52.8% 증가 버프를 주고 조준선에서 가장 가까운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의 369%만큼 지속 대미지를 준다.

마나는 장단점이 명확한 캐릭터다. 준수한 자체 대미지와 체력 회복, 차지 관련 버프 등의 장점이 있으나 현재 캐릭터 풀을 고려했을 때 100% 활용하기에는 조합 완성도가 떨어진다.
먼저 1티어 딜러인 홍련: 흑영과 궁합이 매우 좋다. 이유는 2스킬의 차지 속도 감소 버프 덕분이다. 풍압 코드 약점인 이상 개체 요격전 보스 '크라켄'을 상대로 실험한 결과 마나를 기용했을 때 홍련: 흑영의 대미지가 약 18~20% 증가했다.
조합 풀이 넓어진다는 장점도 있다. 현재 홍련: 흑영 조합의 필수 파츠 중 하나가 1티어 딜러 중 하나인 '앨리스'다.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아군에게 차지 속도 증가와 차지 대미지 증가 버프를 줘 홍련: 흑영의 DPS를 높이기 좋다.
반면, 앨리스가 받는 버프는 전무하다. 쉽게 설명하면 작열 코드 최강 딜러인 앨리스가 홍련: 흑영에게 일방적으로 버프만 주는 조합이라는 의미다. 해당 조합에 앨리스 대신 마나를 기용하면 홍련: 흑영의 DPS를 높이는 동시에 앨리스는 다른 조합에서 메인 딜러로 활용 가능하다.

마나의 자체 대미지도 꽤 준수한 편이다. 홍련: 흑영 제외 유일한 풍압 코드 딜러인 수쿠라와 비교하면 약 80% 수준의 대미지가 나온다. 보스 파츠가 많은 전투에서는 수쿠라가 좀 더 강력하지만 홍련: 흑영의 DPS 상승량을 감안하면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불안정한 조합 완성도는 단점으로 꼽힌다. 홍련: 흑영과 마나를 조합했을 때 구성 가능한 파티는 리타, 크라운, 홍련: 흑영, 마나, 누아르다. 다만, 해당 조합은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명확한 단점이 존재한다.
마나의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 버프는 풀 버스트 타임이 시작되면 해제된다. 다시 버프를 부여하려면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직전에 마나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버프 가동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불안정하다.
버스트 게이지 충전 속도를 높이려면 로켓 런처 또는 저격소총 캐릭터를 기용해야 한다. 해당 무기군 캐릭터를 기용할 경우 마나의 차지 시간 감소 버프가 홍련: 흑영이 아닌 다른 캐릭터에게 들어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합이 불안정하다.

정리하자면 마나는 부족한 풍압 코드 딜러 풀에 희망을 주는 버퍼이자 딜러 캐릭터다. 단점을 감안해도 솔로 레이드, 이상 개체 요격전 등 상위 콘텐츠를 고려하면 뽑아서 손해 볼 캐릭터는 아니다.
솔로 레이드 플레이 비중이 높은 유저나 이상 개체 요격전 클리어 단계를 높이고 싶은 유저는 뽑길 추천한다. 반대로 뉴비 유저 입장에서는 지금 당장 상위 콘텐츠를 위해 통상 캐릭터에 재화를 투자하기는 부담스럽다.
게다가 2월에는 에반게리온 2차 컬래버레이션이 예고됐다.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리에션도 대기 중이라서 재화 부담이 크다. 추후 사용할 재화를 고려해서 신중하게 선택하자.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니케, 신규 SSR 캐릭터 ‘마나’ 등장 - 게임톡
- 니케, 중국 서비스 사전예약 돌입 - 게임톡
- 니케 최종 콘텐츠 ‘이상 개체 요격전’ 가이드 - 게임톡
- 니케 라피 “1버스트와 3버스트 넘나드는 다재다능 딜러” - 게임톡
- 니케, 유니온 레이드ㆍ협동 작전 규칙 개선 - 게임톡
- 2024년 마지막까지 서울 도심 장식한 ‘라피: 레드후드’ - 게임톡
- 돌아온 니케 홍련: 흑영, 꼭 뽑아야 할까? - 게임톡
- 승리의 여신: 니케,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 단행 - 게임톡
- 니케 마스트 “앵커야 얼른 나와라” - 게임톡
- 니케 앵커 “무한 장탄 덱 필수 서포터” -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