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인 1000% 폭등, 솔라나도 사상 최고 경신(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럼프 공식 취임을 앞두고 발행된 트럼프 밈코인(유행성 코인) '오피셜 트럼프'($트럼프)가 폭등하자 솔라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트럼프코인은 트럼프 공식 취임을 앞두고 지난 17일 발행됐으며, 발행 하루 만에 시총 100억 달러를 돌파, 밈코인 중 시총 2위가 됐다.
트럼프는 자신이 창립한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 "나의 새로운 공식 트럼프 밈이 여기 있습니다! 승리를 축하할 때입니다!"라고 밝히며 트럼프 코인의 공식 발행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공식 취임을 앞두고 발행된 트럼프 밈코인(유행성 코인) ‘오피셜 트럼프’($트럼프)가 폭등하자 솔라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0일 오전 7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솔라나는 24시간 전보다 9.41% 폭등한 27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솔라나는 275달러까지 치솟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었다.
이는 트럼프 코인이 솔라나 생태계를 기반으로 발행됐기 때문이다.
이날 솔라나의 거래량은 260억달러로 급증했다. 전일에는 30억달러에 불과했었다. 이로써 시총도 5위로 올라섰다.
트럼프코인은 트럼프 공식 취임을 앞두고 지난 17일 발행됐으며, 발행 하루 만에 시총 100억 달러를 돌파, 밈코인 중 시총 2위가 됐다.
같은 시각 트럼프 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03% 폭등한 53.6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 코인은 전일에는 약 900% 폭등한 44달러를 기록했었다.

트럼프는 자신이 창립한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 "나의 새로운 공식 트럼프 밈이 여기 있습니다! 승리를 축하할 때입니다!"라고 밝히며 트럼프 코인의 공식 발행을 알렸다.
영국 BBC에 따르면 이 코인은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의 계열사와 새로 설립된 회사인 파이트 파이트 파이트가 공동으로 발행한 것이다.

발행사는 약 2억 개가 발행됐으며, 향후 3년 동안 추가로 8억 개가 더 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발행사는 "이 트럼프 밈은 어떤 역경에 처해도 물러서지 않는 지도자를 기념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코인이 폭등하자 이 시각 현재 시총은 106억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시총 7위인 도지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밈코인이다.
밈코인 시총 순위는 도지코인, 트럼프코인, 시바이누, 페페코인 순이다. 도지코인의 전체 시총 순위는 7위, 트럼프 코인은 14위, 시바이누는 17위, 페페코인은 26위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속 여성' 실루엣 또렷…서울 서초구 호텔 내부 노출 충격
- "전화 안 받아 서운" 펑펑 운 시모…"이게 울 일? 싫어졌다" 며느리는 냉담
- 무릎 아래까지 처진 '35㎏ 복부 종양'…50대 남성 성기 파묻혔다
- "뭐야? 맛있네" 97세 할아버지도 홀린 '두쫀쿠'…"7000원 값어치 한다"
- 온몸 노란 테이프로 꽁꽁 묶인 여성…주택가 훼손된 벤츠 차량서 발견
- 이상한 취향 강요한 전문직 남편…'노예 각서' 압박 후 "네가 동의한 일"
- 다듀 개코·김수미, 15년 만에 이혼…"잘사는 줄 알았는데 안타까워"(종합)
- 사춘기 딸에 "모텔 침대 알지? 엄마가 친구랑 잤다"…철부지 남편 뭇매
- 맞고소 난타전 중에 왜?…박나래 전 매니저 美출국 전 아파트 짐 다 뺐다
- "요즘도 차로 사람 평가하나"…경차 타는 소개팅남 '여성 호감 뚝' 한숨